보궐선거일 휴일 아니었어?..사전투표 이번엔 누구 편?

2021. 3. 31. 13:1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 : 채널A 뉴스A 라이브 (12:00~13:20)
■ 방송일 : 2021년 3월 31일 (수요일)
■ 진행 : 황순욱 앵커
■ 출연 : 김경진 전 국회의원, 이두아 변호사,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황순욱 앵커]
이번주 금요일부터 사전투표가 시작됩니다. 많은 분들이 오는 4월 7일이 쉬는 날이다. 생각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보궐선거 투표일은 공휴일이 아닙니다. 알고 계셨다고요? 혹시나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봐 제가 말씀을 드렸습니다.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투표가 가능하니까요. 출근 전이나 퇴근 후에 발걸음을 서두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 투표일은 지정된 투표에서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꼭 투표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사전투표는 어디에서나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하고요. 오는 금요일과 토요일, 사전투표 가능한데요. 역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지역 내의 투표소 어디서나 투표가 가능합니다. 오늘부터 이틀 뒤입니다. 서울 부산 지역은 유권자 분들, 시간 잘 확인하셔서요.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시길 바랍니다. 4월 7일에 내가 투표 못할 것 같다. 그러면 아무데나 금요일, 토요일 아무데나 가셔서 신분증 하나만 있으면 할 수가 있습니다. 자, 사전투표 생각 있으세요? 세 분 중에 누구? 어떠세요?

[하종대 보도본부 선임기자]
그날 근무를 해야 되니까 가능하면 사전투표를 하고 나오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요.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위지혜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