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바리깡 (이발기), 사용 시 주의점 및 추천은?
셀프로 강아지 미용을 할 때, 강아지 이발기이나 가위를 사용하곤 해요. 특히, 이발기의 경우 발바닥, 항문 주변과 같은 부분 미용 시 유용한데요. 용도, 기능에 따른 강아지 바리깡 추천 아이템과 이발기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요.
강아지 바리깡 (이발기) 사용 시 주의사항
이발기 날의 온도 주의
강아지 이발기는 모터로 작동되기 때문에, 이발기 날에 열이 올라와 뜨거워요. 특히, 강아지 미용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뜨거워지기 쉬워요.
제품마다 다르지만, 열이 과하게 올라 강아지가 다칠 수 있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이발기 날의 온도를 체크하도록 합시다.
상처 주의하기
이발기로 강아지 털을 밀다가 강아지 살이 집혀 상처가 날 수 있어요. 특히, 부분 미용처럼 아주 바짝 미는 경우에 조심해야 해요. 강아지가 미용을 하면서 계속 움직이다가 다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하며 미용하도록 해요.
반려동물 전용으로
강아지 이발기와 사람용 이발기에는 모터 속도, 뜨거워지는 시간 등에 차이가 있어요. 보통 사람용은 짧은 시간 안에 사용하기 때문에 이발기의 날이 더 빨리 뜨거워지는 편이에요.
또한, 소음과 진동이 반려동물 전용보다 더 커서 강아지가 겁을 먹기 쉽습니다. 그러니 반려동물 전용 이발기를 사용해 강아지 털을 잘라주도록 합시다.
강아지 이발기 추천 아이템은?
1. 기본 이발기
탑컷 강아지 프로 이발기 YD-9000
소음이 적은 편인 이발기예요. 길이 조절 기능도 있어 조금만 연습하면 초보자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또한, 완충 시 약 4시간 사용할 수 있어 여유롭게 미용할 수 있어요.
다만 이발기 날이 금방 뜨거워지는 편이라 조심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아쉬워요.
바비온 신소재 네오리튬 반려동물 이발기
강아지 피부에 상처를 최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제작된 강아지 이발기예요. 진동과 소음도 적은 편입니다.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발열도 심하지는 않은 편인데요. 날의 넓이가 넓어 부분 미용에 사용하기에는 어렵습니다.
2. 부분 미용 이발기
토마고 강아지용 미니 트리머 KLC-106P
사이즈가 작아 부분 미용하기 좋은 강아지 이발기예요. 물청소가 가능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건전지를 사용해서 간편하긴 하지만, 매번 갈아줘야 한다는 점이 조금 번거로울 수 있어요. 이 제품의 경우 건전지 종류에 따라서 작동 불량이 될 수 있어 상세페이지를 잘 확인해 주세요.
리케이 킴라베 부분 반려견 이발기 327
털이 아주 잘 밀리기로 유명한 강아지 부분 미용 전용 이발기예요.
하지만 이발기가 쉽게 뜨거워지고, 8시간 충전 후 45분 정도 사용이 가능해 아쉬워요.
하지만, 부분 미용 전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에 문제는 없어요. (전체 미용 시 고장 날 수 있으니 꼭 부분으로만 사용해 주세요)
3. 기능성 이발기
멍멍야옹 LCD 에어바리깡
강아지 털이 잘리면서 동시에 흡입되어 털 날림 없이 깔끔하게 미용할 수 있어요. 강아지에게 상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는 것도 장점이에요.
하지만, 사용 시간이 약 1시간으로 조금 짧은 편이에요. 또한, 털 흡입량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털을 많이 자를 경우, 자주 청소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비마이펫 꿀Tip
몽이언니: 제가 반려하는 몽이의 경우, 항문 주변 털은 1주일만 잘라주지 않아도 위생적으로 좋지 않더라고요. 매주 병원이나 미용실에 데려가기는 힘들어 이발기를 구매해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현재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비마이펫 에디터's P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