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구찌 IP 활용한 의상·액세서리 등 5일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제트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찌와 제휴를 맺고 제페토에서 구찌 IP를 활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 3D 월드맵을 선보인다.
제페토는 구찌 특유의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수놓아진 의상과 핸드백, 액세서리 등 총 60여 종의 아이템을 정식 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제트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찌와 제휴를 맺고 제페토에서 구찌 IP를 활용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 3D 월드맵을 선보인다.
제페토는 구찌 특유의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수놓아진 의상과 핸드백, 액세서리 등 총 60여 종의 아이템을 정식 출시한다. 2021 S/S 신상품 일부를 구현한 '버추얼 컬렉션'과 최근 SNS에서도 화제를 얻고 있는 '도라에몽X구찌 컬렉션' 등 패셔너블한 아이템이 다양하게 포함됐다.
3D 제페토 월드맵에서는 구찌 아이덴티티가 담긴 버추얼 공간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구찌 본사가 있는 이탈리아 피렌체 배경의 '구찌 빌라' 월드맵에서 직접 아이템을 착용해볼 수 있다. 유럽풍 건축물과 아름다운 정원을 거닐며 세계 각국의 이용자들과 만나며 소통할 수도 있다.
네이버제트 관계자는 “협업을 통해 스타일리시하고 힙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Z세대들의 놀이문화가 제페토 내에 더욱 확산돼 플랫폼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글로벌 1020 유저들과의 스킨십도 확대돼 양 사 모두 윈윈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네이버제트는 지난해 5월 분사 이후 다양한 글로벌 IP 사업자들과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며 글로벌 Z세대를 제페토로 집결시키고 있다. 2월 현재 제페토 글로벌 가입자 수는 약 2억명을 돌파했다. 이 중 해외 이용자 비중은 90%, 10대 이용자 비중은 80%에 달해 메타버스 시대 Z세대 인기 놀이터로 자리매김 중이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사이버안보 '국정원의 파격'...민간과 침해대응 정보공유
- LG디스플레이 '상생기술협력자금 수혜기업' 코스닥 첫 상장
- 삼성 TV '디지털 집사'로…모든 가전 연결·제어
- '대표 얼굴부터 팀 000'…골프웨어 '맞춤 후원'으로 다변화
- [2021 비빌병기 선택 노하우①] 골心 좌우하는 핫플은 어디?
- 순식간에 동난 제로페이 서울사랑상품권…대기자만 1만명
- [IT 메가비전 2021]과기정통부·방통위·산업부·중기부 '산업 혁신·성장' 초점
- 에프에스티, EUV 펠리클 양산 준비 착착…핵심 인사 영입·인프라 투자 박차
- [해설] 통신+핀테크 데이터 파이낸스 시대 가속화...이종 프런티어간 합종연횡 '신호탄'
- [단독]'탈통신' KT, '뱅크샐러드' 지분 인수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