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밋한 야상 저리 비켜! 올 봄 입고 싶은 야상 모아봤어~
활동하기 좋은 포근한 봄,
가볍게 입고 벗기 좋은 편안한 봄 아우터로
'야상'만한 아이템이 없다.
그래서 남성적인 필드 재킷의 기본 디자인에서벗어나
살짝 변형된 디자인으로가볍고 편안한
스타일의 야상 점퍼패션을 선보인
여자 연예인들의스프링룩을 살펴봤다.
실용적이면서도 멋스러움을 더해주는 그녀들의
야상으로 내추럴 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봄 패션을 연출해 보자.
01. 장윤주 플라워 프린팅 카키 야상 & 슬립드레스
카키와 와인의 세련된 컬러 매치는 물론 플라워 프린팅이 백 포인트로 가미된 카키 야상과 캐주얼한 스니커즈로 스타일 지수를 한층 높여준 장윤주의 코디 센스.
특히 그녀의 야상은 언밸런스한 크롭 기장의 중성적인 카키 야상 셔츠 느낌에 슬립드레스 처럼 가볍고 소프트한 소재와 뒷면 플라워 프린팅으로 여성적인 터치가 더해진 것이 특징. 따뜻한 봄, 활동성 있는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봄 아우터로 제격이니 다양한 스타일링에 활용해 볼 것!
02. 김성은 레터링 포인트 카키 롱 야상점퍼
인스타그램 속 김성은은 가장 기본적인 카키 롱 야상점퍼를 이너 아우터와 레이어드해 일교차가 큰 간절기 시즌에 유용한 편안한 캐주얼룩을 연출했다.
특히 그녀의 야상 또한 레터링과 별 프린팅이 가미된 뒤태가 포인트! 그녀처럼 베이식한 캐주얼룩에 실용적이고 멋스러운 아우터로 활용하거나 중성적인 카키 야상과 상반된 여성스러운 아이템과 믹스매치해 봄 느낌을 내보는 것도 좋은 방법!
03. 설리 자수 장식 베이지 롱 야상
화보 속 설리의 매력적인 뒤태를 완성한 야상은 흔히 알고 있는 야상 점퍼의 디자인과는 달리 롱 셔츠 같은 느낌을 준다. 여기에 허리 벨트로 슬림하게 핏을 잡아주면 트렌치코트 같은 묘한 매력을 가진 것도 특징.
브랜드 특유의 에스닉한 자수 장식을 뒷면과 소매 부분에 포인트로 가미해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더했다. 오픈해서 내츄럴한 봄 아우터로 활용하거나 보헤미안 원피스를 더해 감각적인 스프링룩을 연출해 볼 것!
04. 유이 셔츠형 카키 야상점퍼
소매 부분의 자수 디테일을 제외하고 별다른 장식 없는 셔츠 느낌의 점퍼로 시원한 봄 아우터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유이처럼 티셔츠와 데님팬츠를 매치한 베이식한 옷차림에 야상 셔츠 느낌으로 오픈해서 자연스럽고 편안한 캐주얼룩을 연출해도 좋고 동일한 컬러의 제천 벨트를 활용해 핏을 잡아주거나 롱 스커트와 매치해 색다른 분위기를 내봐도 좋을 듯!
05. 공효진 카키 야상점퍼
시사회에서 공효진은 스카프를 활용한 머리띠와 이너가 훤히 보이는 시스루 레이스 미니 원피스를 매치했다. 좀 촌스럽거나 너무 여성스러울 수 있는 패션을 카키 야상점퍼를 활용하여 한껏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공효진처럼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중성적인 카키 야상을 믹스매치한 코디에 스카프 같은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주어 히피 스타일의 멋을 내는 것도 좋은 방법!
06. 고준희 빈티지 야상점퍼
전체적으로 박시하고 중성적인 멋을 원한다면 고준희가 선택한 빈티지 야상점퍼를 추천.
고준희처럼 시스루티와 검정치마에 중성적인 느낌의 디테일이 발전한 야상점퍼를 오픈해서 입어 여성스러우면서도 캐주얼한 룩을 연출해도 좋을 듯!
07. 황정음 비즈야상
황정음은 공항패션으로 카키 야상과 일자 팬츠를 매치해 편안한 캐주얼룩을 연출했다. 자칫 무난할 수 있는 야상과 데님의 매치인데 야상에 럭셔리한 비즈 장식이 있어 밋밋함에 포인트가 되었다.
황정음처럼 캐주얼룩으로도 예쁘지만 여성스러운 쉬폰 원피스에 매치하는 것도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