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1인가구 위한 원룸 인테리어 꿀팁 6

혼자 사는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원룸 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원룸 공간을 넓게 사용하기 위한 효율적인 인테리어 방법은 무엇일까요?
한정된 공간에선 수납공간 확보가 중요합니다. 벽면 한 쪽을 전부 수납장으로 만들거나 서랍 등 수납공간이 딸린 기능성 가구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파나 벽체형의 수납가구 등으로 공간을 분리하면 여유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벽 등을 세워 파티션으로 활용 시 집이 더 좁아 보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비어있는 공간을 활용하면 보다 넓게 쓸 수 있습니다. 침대 및 책상 위의 공간에 선반을 설치하고, 코너 면에는 수납장을 놓으면 공간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창문은 크고 많을수록 개방감을 느끼는데 효과적입니다. 창문을 가리지 말고 자연 채광이 잘 들어오게 해야 공간이 환해지고 시야가 넓어 보입니다.
벽, 천장, 가구를 화이트 톤으로 통일하면 하나로 이어진 느낌이어서 한결 넓어 보일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되는 가구나 소품도 색감을 통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간이 넓어 보이려면 낮은 가구가 좋고, 가구 배치 시에는 최대한 끝 선을 맞춰야 합니다. 깔끔한 가구 라인으로 공간 효율성을 높이는 게 좋습니다.
최근에는 혼족이 거주하기 좋은 기업형 임대주택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기업형 임대주택은 시설이나 인테리어가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리마크빌은 개방감 있고 쾌적한 내부 구조가 장점으로, 냉장고 등 각종 가전 빌트인은 물론, 붙박이장과 같은 수납공간도 마련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납니다.

/[Remark]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

혼족을 위한 원룸 인테리어는 점점 진화되고 있습니다. 소파나 벽체형의 수납가구 등으로 공간을 분리하면 여유공간을 확보할 수 있고, 비어있는 공간을 활용하면 보다 넓게 쓸 수 있습니다. 원룸은 혼자만의 공간인 만큼 아늑하지만 공간의 제약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꾸미느냐가 중요한 셈입니다. 최근에는 리마크빌 등 인테리어가 뛰어나고 혼족이 거주하기 좋은 기업형 임대주택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 어떻게 하면 쾌적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을지 고민한다면 좋은 집, 좋은 인테리어를 고를 수 있지 않을까요?

/[리마크]주목해야 할 부동산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