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난히 길었던 겨울도 이제야 끝이 나고, 완연한 봄이 온 것 같은 요즘.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곳도 참 많지만,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창경궁과 창덕궁 나들이는 어때요? 고즈넉한 분위기가 참 좋은 창경국과 창덕궁! 그 주변에서 가기 좋은 맛집을 소개할게요.
깔리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170-3

깡통만두
서울시 종로구 재동 84-22

이북 음식 전문점, 깡통만두입니다. 큼직한 만두 세 개가 들어가는 칼국수인 '칼만두'가 가장 인기 메뉴예요. 이북 음식답게 간이 세지 않지만, 그러면서도 진하고 부담 없이 먹기 좋은 칼국수입니다. 소고기 수육과 전이 나오는 메뉴도 함께 곁들여 먹기에 최고! 새콤한 맛이 좋은 오이와 함께 싸 먹는 것인데, 그 조화가 참 좋아요.

나누미떡볶이
서울시 종로구 명륜2가 225

쫄깃함에 놀라게 되는 나누미떡볶이의 떡볶이는, 맵지 않은 양념과 쌀떡의 식감이 돋보여요. 한 입 크기의 떡볶이 위에 쪽파를 송송 올린 모습이 정말 군침 돌지 않나요? 특히 매운맛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엄청난 사랑을 받는 곳! 어묵 역시 탱글탱글한 식감이 살아있어서 꼭 같이 먹어야 할 메뉴입니다.

독일주택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45-1

이름은 독일주택이지만, 한옥의 멋스러움이 느껴지는 곳. 사실 독일주택은 '홀로 한잔의 술을 마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그 이름답게, 혼자 가볍게 술을 마시기에도 좋고 소소한 만남에도 그 자리를 빛내줄 멋진 공간을 자랑해요. 맥주의 종류가 다양하고, 안주 구성이 좋은 편이죠. 낮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낮에도 가볍게 맥주 한잔 하기에도 좋은 곳!

버거뱅
서울시 종로구 원서동 156


비엣콴
서울시 종로구 계동 102-1


뿌리온더플레이트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154-18

비건 카페임이 느껴지는 이름, 뿌리온더플레이트! 좋은 재료만 썼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맛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가장 인기 메뉴인 현미 케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있어서 비건 케이크가 아니더라도 맛있는 케이크로 인정받고 있어요! 곡물 커피는 커피를 하나도 넣지 않은, 말 그대로 곡물을 여러 번 볶아서 만든 음료예요. 심심하고 맛없을 것만 같은 비건 음식들을 아주 맛있게 즐기기에 최고의 가게랍니다.

정돈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107

정돈의 돈가스를 먹어보면 지금까지 먹은 돈가스는 뭐였을까 생각하게 된다고 해요. 그만큼 질 좋은 고기와, 다른 곳과는 차원이 다른 맛을 선보이는 정돈. 등심과 안심 중 취향껏 선택한 뒤, 돈가스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레몬 소금에 찍어 먹는 것이 별미! 방송에 출연하면서 대기가 더 길어졌지만, 조금 늦게 가면 큰 기다림 없이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프릳츠커피컴퍼니
서울시 종로구 원서동 221-1

마포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프릳츠커피컴퍼니가 창덕궁 옆 아라리오뮤지엄에 2호점으로 자리 잡았죠. 세련된 한옥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이곳은 아라리오 뮤지엄과 잘 어우러져서, 그곳의 전시를 보고 난 뒤 방문하기에도 참 좋아요. 산미가 느껴지는 커피가 맛이 좋고, 단팥크루, 크림크루 등 빵도 꼭 시켜야 하는 곳! 햇살 좋은 날, 창경궁을 거닐고 난 뒤에 오면 그 한국적인 분위기를 더욱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호호식당
서울시 종로구 명륜4가 143

대학로 소나무길에 위치한 호호식당은 한옥을 개조해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와 정갈한 일식 메뉴를 맛볼 수 있어요. 도톰한 연어가 올라간 사케동과, 연어알이 같이 올려진 사케 이쿠라동이 가장 인기가 많답니다. 그 밖에도 명란 오일 파스타와 목살을 구워서 바비큐 소스를 바른 돈테키 역시 시켜도 후회 없을 메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