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길거리 풍성한 한국"..'중국인 인플루언서' 관영매체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대표 관영매체가 중국인 인플루언서(온라인상에서 영향력이 큰 인물)를 통해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관영 환구시보(環球時報)는 최근 신문에 한국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니니(妮妮, 본명 황팡제(黄方婕))에 대한 인터뷰 기사를 사진과 함께 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소개하는 중국인 인플루언서 리리 [한국관광공사 베이징지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5/26/yonhap/20210526103103898dwgn.jpg)
(베이징=연합뉴스) 한종구 특파원 = 중국의 대표 관영매체가 중국인 인플루언서(온라인상에서 영향력이 큰 인물)를 통해 한국의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
관영 환구시보(環球時報)는 최근 신문에 한국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니니(妮妮, 본명 황팡제(黄方婕))에 대한 인터뷰 기사를 사진과 함께 실었다.
7년 전 한국에서 유학 생활을 시작한 그녀는 한국관광공사 SNS 기자단 활동을 계기로 여행의 즐거움을 알기 시작해 현재는 한국에서 쇼핑과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다.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와 중국 온라인 생중계 플랫폼인 이즈보(一直播)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구독자가 300만 명이 넘는 등 연예인에 버금가는 인플루언서로 꼽힌다.
그녀는 환구시보 인터뷰에서 중국인들에게 계절별 맞춤형 한국 여행지를 추천했다.
니니는 "봄에는 친구들과 함께 서울 곳곳을 걷는 것을 추천한다"며 "굽이굽이 서울의 골목길은 사람을 자연스럽게 들어가게 만들고 설령 길을 잃더라도 기분 좋은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여름에는 부산과 제주를 찾아 바다를 보고, 가을에는 경주에서 단풍을 즐기며 겨울에는 강원에서 스키를 타 보라"고 말했다.
![한국관광 홍보하는 중국 환구시보 [환구시보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5/26/yonhap/20210526103104120urul.jpg)
또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흥미진진한 한국 여행을 소개하기도 했다.
그녀는 "친구와 함께 부산의 온천에 가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우리만의 비밀 이야기를 할 수 있고, 맛있는 음식과 쇼핑도 즐길 수도 있다"며 "울산 대운산 치유의 숲에서는 시끄러운 세상을 잊고 새소리로 오감으로 느끼며 생활 속의 고뇌를 치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의 밤은 운치가 있다"며 "서울의 덕수궁 돌담길과 반포대교 무지개, 전남 여수 앞바다, 경북 안동 월영교 등은 역사와 문화의 향기가 배어 있는 곳"이라고 전했다.
니니는 인터뷰 말미에 중국인 독자들에게 한국인의 일상생활을 느끼고 싶다면 한옥과 민박을 추천한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환구시보는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人民日報)의 자매지로 신화통신, 중국중앙(CC)TV 등과 함께 5대 관영매체 중 하나로 꼽히는 신문이다.
인민일보가 수익보다는 당 선전 본연의 역할에 충실히 하는 것과 달리 이 신문은 거칠고 공격적인 논조로 악명이 높다.
김치와 한복의 중국 기원설, BTS의 밴 플리트상 수상 소감을 왜곡하는 등 큰 반발을 불러오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한국관광공사 베이징 지사장에 대한 인터뷰 기사를 시작으로 부산·안동·목포 등 관광도시를 알리는 기획 기사와 함께 한복·한정식 등을 소개하는 광고를 실어 주목받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환구시보의 기획기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2021∼2022년 '한중 문화교류의 해'와 내년 '한중 수교 30주년'을 소개하고 우리의 주요 관광지를 중국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jkhan@yna.co.kr
- ☞ '숙취운전 사고' 배우 박시연 1심서 벌금 1천200만원
- ☞ "개그맨 장동민이 날 감시" 돌멩이 테러 40대 결국…
- ☞ '남성 성전환' 페이지, 가슴 절제수술 후 상반신 첫 공개
- ☞ '후배 성폭행 혐의' 로펌 변호사 사무실서 숨진 채 발견
- ☞ 가수 김건모 부인이 '조국 여배우 후원설' 재판에 등장?
- ☞ '노태우 아들' 5·18사죄한다며 주변만 기웃기웃…"반성쇼 말라"
- ☞ 술 먹고 운전하다 빨간불에 '쿨쿨'…경찰차도 들이받아
- ☞ 이 땅 넘어오지 마…세계 최고봉 선긋기 나선 중국의 셈법
- ☞ 고교생 제자에게 "아이 잘 낳게 생겼다"…법원 판단은
- ☞ 휴대전화 주우려다 '헉!'…공룡 조형물 안에서 시신 발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삶] "난 너무 억울해요, 제발 꺼내주세요"…폐쇄병동 여고생 눈물 | 연합뉴스
- "뒤통수에 근접 사격"…인권단체, 이란시위 여대생 피살에 경악 | 연합뉴스
- '김상식호' 베트남, 사우디도 꺾고 3연승…U-23 아시안컵 8강행 | 연합뉴스
- "창덕궁이 중국식 건축?"…마카오항공 안내 책자 논란 | 연합뉴스
- 골드바부터 2억6천만원 오디오까지…편의점 '이색 설선물' 대결(종합) | 연합뉴스
- [김길원의 헬스노트] 한국인 암 6%가 식습관 영향…기여도 1위는 '이 음식' | 연합뉴스
- 올해 초등 1학년 30만명도 안된다…초중고 전체는 500만명 붕괴 | 연합뉴스
- 金총리 "사이비 이단, 척결할 사회악…통일교·신천지 철저수사"(종합) | 연합뉴스
- [샷!] "그냥 돈 생각하지 말고 가야 해요" | 연합뉴스
- '정권교체 대신 고쳐쓰기'…미국의 새로운 불량국가 대책될까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