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링을 결심했다면,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바로 아이템 선정입니다. 도대체 어떤 아이템을 팔아야 할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감이 잘 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은 셀러의 자본금 상황, 성향, 전략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어떤 아이템이 팔린다 안 팔린다 단정하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하지만 팔리는 아이템과 안 팔리는 아이템에는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마존 셀링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템을 고르는 방법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마스터의 시크릿노트1.
월 매출 규모는 9,000~3만 달러 사이가 좋다!
경쟁 상품의 월 매출 규모가 9,000달러에서 3만 달러 사이의 상품이면 수요나 경쟁 강도 측면에서 적당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타깃으로 설정한 경쟁 상품의 매출이 너무 낮으면 아이템의 수요 자체가 너무 적을 수 있고, 반대로 매출이 너무 높다면 이미 너무 잘 판매되고 있다는 의미기 때문에 경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마스터의 시크릿노트2.
판매가격은 10달러 후반~70달러 사이가 좋다!
경쟁 상품의 전반적인 가격 분포를 살펴보세요. 너무 낮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는 상품이 많다면 특별한 차별점이 있지 않는 한 내 상품도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적정 마진을 확보하여 판매하려면 10달러 후반 정도로 판매가 가능한 아이템이 좋습니다. 물론 소싱 단가를 매우 낮게 가져간다면 더 낮은 단가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가가 너무 높아도 구매의 허들이 높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상품들은 가격이 굉장히 낮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템 가격이 70달러 이상이라면 아무리 품질이 좋아도 구매전환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마스터의 시크릿노트3.
리뷰 숫자와 분포를 살펴보자!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경쟁 상품들의 전반적인 리뷰 분포를 살펴보세요. 경쟁 강도 측면에서 봤을 때 경쟁 상품의 리뷰 숫자가 200개에서 1,000개 사이라면 수요도 어느 정도 있고, 진입해볼 여지도 충분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1등만이 성공하는 곳이 아닙니다. 특정 키워드에서 본인의 아이템이 첫 페이지에 위치할 수 있다면 아마존 셀링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의 시크릿노트4.
가볍고, 작고, 단가가 낮을수록 좋다!
아마존 셀링은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영원한 숙명입니다. 소싱 단계에서부터 비용을 고려하는 습관을 가져야만 적정 마진을 보며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FBA 수수료부터 해외배송비 등은 제품의 부피와 무게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작고 가벼운 제품일수록 글로벌 셀링에 유리합니다. 처음부터 부피가 크고 무거운 제품을 판매하려 한다면 적정 마진을 남기기 어렵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마스터의 시크릿노트5.
카테고리의 고객 관여도가 높을수록 좋다!
관여도란 소비자가 어떤 상품을 구매할 때 상품에 대해 얼마만큼의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관여도는 보통 가격대가 높을수록 높고 낮을수록 낮으며, 소비자의 개인적인 성향, 상황적인 요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관여도가 너무 낮은 카테고리는 리뷰 숫자나 가격만 보고 충동적,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이런 카테고리에 진입한다면 가격 경쟁이나 리뷰 숫자에서 열세에 놓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시장 진입 자체가 어려울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