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덕후가 사랑하는 초코바 베스트 10
거부할 수 없는 중독성을 가진 초코바 베스트10
가끔은 부드러운 초콜릿보다 씹는 매력이 있는 초코바가 생각날 때가 있다. 당이 떨어질 때나 식사 대용식으로 또는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간단하게 초코바를 먹곤 한다. 초콜릿의 달콤함에 쫀득한 캐러멜,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웨하스, 식감을 더욱 살려주는 견과류까지 각가지 개성으로 똘똘 뭉친 초코바의 조합은 진리다. 한입 베어 무는 순간 입안 가득 달콤함으로 가득 찬다. 초콜릿보다 두 배 더 강력한 달콤함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매료하는 초코바. 이번 기사에서는 초코바의 종류와 특징을 알아보기 위해 10가지를 모아봤다. 오늘 하루도 지치고 힘들다면 초코바 하나로 잠시 쉬어가보자.
트윅스
트윅스는 트윈 비스킷의 합성어로, 미국의 마즈사에서 제조하는 대표적인 초콜릿 제품으로, 초코바의 대명사인 스니커즈의 자매품이다. 속은 바삭한 쿠기와 쫀득한 캐러멜의 환상의 케미를 자랑하며, 겉은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으로 덮어 한층 더 깊은 달콤한 선사한다. 달콤 바삭하니 한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중독성이 있다. 얇은 스틱형으로 다른 제품보다 크기는 작지만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이며, 한 봉지에 2개씩 들어있다.
자유시간
핫브레이크, 아트라스에 이어 국내 초코바 3대장으로 불리는 초코바 중 하나다. 자유시간은 유독 쫀득쫀득한 식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으로, 부드러운 누가 속에 땅콩이 있어 바삭한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초코바를 감싼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은 초코바의 풍미를 한층 더 살려준다. 종류는 오리지널과 아몬드, 쿠키 맛이 있다.
밀키웨이
로이스 초코바
일본의 대표적인 초콜릿 브랜드사 '로이스'의 초코바 제품이다. 부드러운 초콜릿 코팅 사이로 바삭한 크런키와 토핑이 쏙쏙 알차게 채워져 있다. 종류는 너티스틱, 후르츠 스틱, 말차 스틱이 있으며, 특히 로이스 말차 초코바는 녹차 덕후라면 꼭 맛봐야 하는 초코바다. 녹차의 풍미가 진하기로 유명한 녹차 킷캣보다 더 두툼하고 맛도 진하다고 하니 아직 맛보지 못했다면 꼭 맛보자.
토블론
일반 초콜릿바와 달리 독특한 모양을 자랑하는 토블론. 스위스의 대표적인 초콜릿 브랜드로, 스위스 알프스산맥을 상징하는 삼각뿔 모양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런 모양 덕분에 스위스 마테호른에 방문한다면 토블론은 필수 준비물이다. 초콜릿 속에는 누가 캐러멜이 작은 알갱이처럼 콕콕 박혀 있는데, 쫀득하기 보다 딱딱한 식감이다. 아몬드 역시 자그마한 조각으로 들어있다. 견과류처럼 바삭한 식감을 느끼긴 어렵다.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노란색은 밀크초콜릿, 흰색은 화이트초콜릿, 검은색은 다크초콜릿 버전이다.
스니커즈
스니커즈는 미국의 마즈사의 초코바 브랜드 중 하나로, 초코바의 상징과도 다름없다. 쫄깃한 누가와 쫀득한 캐러멜 속에 땅콩과 같이 견과류가 믹스되어 있으며, 달콤한 초콜릿으로 듬뿍 코팅했다. 단맛이 굉장히 강렬한데, 초콜릿바의 단면을 잘라보면 한눈에 봐도 엄청난 칼로리가 느껴진다. 하나만 먹어도 포만감이 굉장하다. 허기진 배를 달래거나 식사 대용식으로 제격인 초코바다.
빅빅
빅빅은 아르헨티나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아코르에서 만든 초코바로 이름처럼 큰 사이즈를 자랑한다. 일반 초코바의 2배 정도 크기로, 겉면 초콜릿에는 고소한 땅콩이 콕콕 박혀 있어 식감이 좋고, 바삭한 크리스피 시리얼 사이로 달콤한 캐러멜이 샌드되어 있어 달콤함을 두 배로 느낄 수 있다.
닥터유 에너지 초코바
초코바의 칼로리가 부담스럽다면 99칼로리 부담 없는 닥터유 에너지 초코바를 추천한다. 건강한 간식 브랜드로 알려진 닥터유만의 영양설계를 통해 만들어졌다. 땅콩, 아몬드, 건 크랜베리, 건포도 등으로 똘똘 뭉친 에너지바를 초콜릿으로 살짝 코팅한 것이 특징으로, 영양도 챙기면서 달콤함까지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초코바다.
크런키 초코바
크런키 초코바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초코바 속에 바삭바삭 크런키로 가득 채워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크런키 초코바는 종류가 다양한데, 대표적으로 크런키 초코바, 크런키 믹스 크리스피, 더블크런치바, 다크쿠키바가 있다. 각 초코바 안에 있는 재료는 모두 다르지만, 겉면에 초콜릿 코팅과 함께 크런키칩으로 감싸 두 배 더 바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 비교적 뒤늦게 출시된 돼지바 크런키는 돼지바 아이스크림을 모티브로 초콜릿 겉에는 돼지바 특유의 토핑이 속에는 달콤한 딸기맛 누가가 들어있다.
리세스 피넛바
허쉬 초콜릿바가 초콜릿에 집중했다면, 리세스 피넛바는 초콜릿 속 견과류에 집중했다. 세계적인 초콜릿 브랜드 허쉬사의 자매품으로, 초콜릿 코팅 안에 부드럽고 풍미가 좋은 식감의 땅콩과 달콤한 캐러멜이 조화를 이루는 초코바다. 바삭바삭 신선한 땅콩이 가득 들어있어 식감이 우수해 포만감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