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슈퍼맨의 새로운 모습 공개! 너무 무섭게 변해버렸다

조회수 2021. 2. 22. 16:47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저스티스 리그 - 스나이더 컷> 예고편 공개를 통해 알아보는 정보들

지난 15일 워너 브라더스의 스트리밍 서비스 HBO 맥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저스티스 리그 - 스나이더 컷>(이하:스나이더 컷)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스나이더 컷>은 2017년 개봉한 <저스티스 리그>에서 원래 감독인 잭 스나이더 감독이 만들려 했던 오리지널 버전을 최대한 살려낸 4시간 분량의 버전을 말한다. 

잭 스나이더는 <저스티스 리그> 촬영 당시 갑작스러운 가정사 문제로 인해 촬영 막바지 하차하게 되었다.


이후 나머지 작업은 <어벤져스> 1, 2편을 연출한 조스 웨던이 완성했는데, 완성도 부분에 아쉬움을 드러내 DC 영화팬들의 많은 원성을 들어야 했다.


이후 여러 루머를 통해 '스나이더 컷'의 존재가 알려지게 되면서 팬들의 청원이 연달아 전해졌고, 이를 워너 브라더스와 잭 스나이더가 시인하게 되면서 극적으로 <스나이더 컷>의 작업이 이뤄지게 되었다. 기존 잭 스나이더가 촬영했던 장면에 재편집, 시각효과, 그리고 새로운 음악(<매드맥스:분노의 도로>의 음악감독 정키XL이 합류)을 추가해 사실상 완전한 <저스티스 리그> 영화를 완성한 것이다. 

아직 공개 방식을 놓고 여러 논의가 오고 가는 가운데 이번에 새로운 공식 예고편은 이번 <스나이더 컷>이 어떤 특징을 지닌 작품인지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어 영화팬들의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15일 공개되었던 예고편의 주요 장면을 통해 기존 <저스티스 리그> 영화와 다른 점과 새롭게 추가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1. 슈퍼맨의 죽음 장면

예고편의 첫 장면은 2016년 <배트맨 V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에서 슈퍼맨이 둠스데이에 의해 죽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면서 극 중 렉스 루터(제시 아이젠버그)가 배트맨 앞에서 한 말인 

종은 쳤어… 어둠 속에서, 별들 속에서… 신은 죽었지"

라는 대사를 통해 폐허가 된 도시의 모습을 보여준다. 슈퍼맨의 죽음이 결국 최강의 적 다크 사이드를 불러오게 되고, 곧 세상의 멸망을 가져다줄 것임을 암시하는 장면이다.


그러면서 원더우먼(갤 가돗)의 고향 아마존이 등장하고 데미스키라 절벽 끝에 있는 히폴리타 여왕의 모습을 보여주며 그 위협이 다른 세계에도 영향을 주었고 원더우먼, 아쿠아맨의 규합을 이끌어낼 것이라 예고한다. 

2. 배트맨이 미리 본 미래의 모습! & 다크사이드의 전설을 확인한 원더우먼

이후 <배트맨 V 슈퍼맨:저스티스의 시작>에 등장했던 배트맨의 나이트메어 장면이 나온다. 이는 배트맨의 불안감을 보여준 장면으로 슈퍼맨의 죽음 이후 발생하는 또 다른 위협이 어떻게 다가올지 암시한다.


이윽고 다이애나 프린스/원더우먼이 아마존의 사원에서 다크사이드에 대한 전설이 담긴 벽화를 확인하는 장면을 보여준다. 오래전 다크사이드가 이끄는 악의 세력이 지구를 침범했고, 이를 인류, 아틀라스, 아마존, 그린랜턴, 그리스 신들이 함께 대항해 막았음을 확인하게 된다. 이 장면 역시 조스 웨던 버전으로 인해 삭제당했던 주요 장면이었다.

3. 'DC의 타노스' 다크사이드의 세계와 그의 부하들을 보여주는 장면

그리고 등장한 어둡고 암울한 세계는 DC 세계의 절대 악(惡) 다크사이드와 그의 고향 아포칼립스를 보여주고 있다. 마치 <반지의 제왕> 사우론의 모습과 그를 연상시키는 수많은 추종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2017년 개봉한 <저스티스 리그>의 악당 스테판 울프가 그에게 "나의 주군이시여"라고 엎드리며 충성을 맹세하는 장면에서 그가 어떤 위력을 지닌 군주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왼쪽이 데사드, 중앙이 다크사이드, 오른쪽이 그래니 굿니스

눈여겨봐야 할 부분은 다크사이드 양옆에 있는 그의 부하들의 정체다. 


사진의 왼쪽에 두건을 쓴 악마의 모습을 한 악당은 다크사이드의 책사인 데사드이며, 오른편의 여성은 그래니 굿니스로 다크사이드에 절대적 충성을 맹세하는 잔인한 악당이다. DC 코믹스 세계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지닌 악당이기에 이들의 등장에 수많은 팬들이 환호했다고 한다.

4. 세상을 멸망시키려는 스테판 울프의 야망!

그리고 스테판 울프가 다크사이드에게 

이제 이 세상은 멸망할 겁니다!"

라고 말하며 아마존에 침범해 세상을 멸망시킬 장치 마더박스를 탈취하려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의 일렉트로닉 도끼에 수많은 아마존 전사들이 쓰러진다. 이번 영화에서 보여지는 스테판 울프는 <저스티스 리그> 때와 달리 덩 강력하고 무지막지하게 그려졌으며 눈에서 레이저까지 나오는 모습을 보여줘 엄청난 파괴감을 보여줄 것임을 암시한다.


이번 영화에서는 <저스티스 리그>가 담지못한 스테판 울프에 대한 배경과 그가 왜 세상을 파괴하려 하는지를 비중있게 설명할 예정이다.


5. 배트맨, 히어로들을 규합시켜라!

이후 곧 펼쳐질 전쟁을 대비해 배트맨이 원더우먼과 함께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을 규합하러 가는 장면들이 등장한다. 배트맨이 처음으로 규합하러 가는 멤버가 아쿠아맨(제이슨 모모아)임을 보여주며, 아틀란티스고 스테판 울프의 공격을 당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장면에서 메라(앰버 허드)와 누이디스 벌코(윌렘 대포)가 등장한다. 

6. 더 큰 존재감을 드러낸 레이 피셔의 사이보그

예고편에는 레이 피셔의 사이보그가 꽤 비중 있게 등장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그는 이 장면에서 <저스티스 리그> 때보다 더 많은 무기 체계를 보여주면서 꽤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음을 보여준다.


잭 스나이더 감독은 이번에 새롭게 공개될 <스나이더 컷>에서는 사이보그가 매우 중요한 존재임을 강조하며, 이번 영화에서 그의 존재가 어떻게 그려질지 귀추를 주목하게 한다.


이전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 사이보그의 아버지 사일러스 스톤 박사가 분해되는 장면이 나와서 그와 관련되지 않을까 예상한다. 

7. 플래시에 대한 예고

에즈라 밀런의 플래시/배리 앨런의 모습도 비중 있게 등장한 가운데 배리가 여자 친구 아이리시 웨스트(키어시 클레몬스)를 구하는 장면과 감옥에 갇힌 아버지 헨리 앨런(빌리 크루덥)과 만나는 장면도 등장해 <저스티스 리그>에서 담지 못한 플래시의 배경과 드라마도 비중 있게 그려질 것임을 예고한다. 내년 공개될 <더 플래시>에 대한 예고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8. 배트 탱크 등장!

수많은 적들이 등장한 만큼 그동안 숨겨왔던 신무기를 '대방출'하는 배트맨의 모습이 나온다. 여러 개의 배트카를 비롯해 대형 전투에 사용되는 배트 탱크가 등장해 스테판 울프를 상대할 것으로 보인다. 

9. 블랙 슈트를 입은 슈퍼맨의 새로운 모습!

많은 팬들을 놀라게 한 헨리 카빌의 부활한 슈퍼맨 모습이 등장한다. 새롭게 돌아온 슈퍼맨은 기존의 파란색이 아닌 검은색 슈트로 돌아왔으며, 마지막 전투 장면에서 빨간색 레이저를 발사해 적들을 싹쓸이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아버지 조나단 켄트(케빈 코스트너)의 말에 힘입어 다시 상승하는 슈퍼맨의 모습이 매우 상징적으로 그려져 그의 새로운 각성을 기대하게 한다. 

10. 대규모 전투씬 예고!

그리고 마지막에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이 수많은 파라데몬과 스테판 울트와 정면으로 부딪치는 장면이 나오고, 아마존 전투 장면에서는 처절한 공중전과 히폴리타 여왕이 검으로 적들을 쓰러뜨리는 모습을 보여주며 전작에서 보지 못한 대규모 전투씬이 꽤 길게 그려질 것임을 예고한다.

가장 인상적인 장면은 플래시가 스피드 포스를 발휘해 시간을 뒤바꿔 놓는 장면이어서 완성된 영화에서는 어떻게 그려질지 기대된다.  

11. 소름돋게 하는 이 남자의 재등장! 대체 뭐지?

모든 DC 팬들이 열광하고 소름 돋았던 마지막 장면.


배트맨의 나이트메어 씬에서 갑자기 경찰 조끼를 입은 긴 머리의 사나이가 등장해 

우리가 사는 이 세상에서는 명예란 머나먼 기억에 불과하지, 안 그래 배트맨?"

하며 모습을 드러내는데, 그는 바로!!!!!

조커(자레드 레토)였다. 그의 등장은 이 영화에 추가로 4, 5분 촬영한 장면으로 알려져 이번 <스나이더 컷>에 꽤 중요한 장면이 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자레드 레토의 조커는 배우가 꽤 오랫동안 공을 들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전에 출연한 영화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에서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 채 배우를 하차시켜 아쉬움을 더해줬는데, 이번 자레드 레토의 재등장을 통해 그러한 아쉬움을 덜어주려 하고 있다.


배트맨과 조커가 어떻게 다시 마주하게 됐는지 알 수 없지만 둘의 만남에 대해 일부 팬들은 엄청난 적들의 침공으로 배트맨이 조커와 규합해 현 시국을 타개하려는 것 아니냐라는 추측이 오가고 있다.


<저스티스 리그 - 스나이더 컷>은 조만간 공개 방식을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사진=HBO 맥스 /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