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 세계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코인'이라 불리는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가 글로벌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한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블록체인 플랫폼)의 암호화폐 클레이가 바이낸스에 상장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라운드X은 글로벌 생태계 확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을 결정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카카오코인'이라 불리는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가 글로벌 최대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한다.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블록체인 플랫폼)의 암호화폐 클레이가 바이낸스에 상장한다고 24일 밝혔다. 바이낸스에 따르면 상장시간은 국내 시간으로 이날 오후 5시(협정세계시 기준 오전 8시)로 예정됐다.
클레이는 카카오 싱가포르 특수목적법인 클레이튼이 발행한 암호화폐로, 카카오 블록체인 서비스에서 기축통화 역할을 한다.
그라운드X은 글로벌 생태계 확대 및 접근성 강화를 위해 세계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에 상장을 결정하게 됐다.
그라운드X 측은 "다국적 개발자 및 서비스 기업들이 클레이를 획득할 수 있는 방안이 확대됨에 따라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하는 클레이튼의 방향성을 공고히하고 또 클레이튼 생태계가 더욱 더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는 이날 클레이 상장과 함께 자사 런치풀을 통한 클레이 보상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런치풀은 특정한 토큰을 예치하면 신규 토큰을 보상으로 주는 시스템으로, 바이낸스토큰(BNB)이나 바이낸스USD(BUSD)를 예치하면 클레이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이낸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hwaye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자는데 형부가 더듬더듬…따지자 '합의한 거 아니냐' 역공" 처제 하소연
- '혈액암 투병' 안성기, 응급실→중환자실…위중한 상태
- "생활비 300만원 주는데 각방, 5년째 '수절'…ATM 된 기분" 남편 토로
- 아웃백 화장실 앉자마자 변기 산산조각…"중요한 신체 손상" 7200만원 소송
- 이혼 부부 다시 불붙었다…파타야 해변 캠핑 의자서 성행위, 결국 벌금
- 김다예 "나라 바꾼 ♥박수홍"…친족상도례 폐지에 감격
- "사위 생일 안 챙긴 친정엄마에게 화난 시모…이런 경우도 있나요?"
- '윤정수♥' 원진서, 발리 신혼여행서 과감 비키니…늘씬 글래머
- '상간 혐의 피소' 숙행, '현역가왕3' 무대 통편집…리액션으로만 등장
- 김수용 심정지 당시 현장 공개…김숙 "임형준과 CPR, 임종 호흡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