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드름·가드름·팔드름 고민 끝! 써본 중 최애 스크럽 5

오돌토돌한 바디 트러블 때문에 노출이 많은 여름이 꺼려지는 이들이라면, 바디 스크럽선택이 아닌 필수다. 


써본 중 향, 보습, 각질 제거 모두 만족스러웠던 최애 스크럽을 모아봤으니, 등드름, 가드름, 팔드름이 고민이라면 주 2~3회 꾸준히 써보길 추천한다. 


1

저자극 각질 제거, 윤기, 보습감 등 올인원 바디 케어를 할 수 있는 인생 믿쓰템이다. 일랑일랑, 아이리스, 백합 등 은은한 부케 향도 일품이다. 백금, 옥, 금, 진주, 석영이 미세한 펄 입자로 들어 있어, 드레스나 오프숄더 등 데콜테 라인이 드러날 때 쓰면 딱이다. 고농축 리치한 제형이라 확실하게 씻어내지 않으면 잔여감이 있을 수 있는데 그만큼 보습감이 오래간다. 


2

키엘 스크럽은 코코넛, 꿀, 소이 밀크의 달콤함이 특징이다. 샤워 후 미끈거리지 않고 개운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며, 리치한 바닐라 향이 꽤 오래 남아 은은한 살냄새를 겟할 수 있다. 식물성 각질 제거제인 수세미 열매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의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3

더바디샵의 스크럽은 고급스러운 향으로 마치 에스테틱에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든다. 입자가 거칠지 않아 부드럽게 스크럽 돼 홈 스파 분위기를 더욱 끌어올려 준다. 생명의 나무라고 불리는 아프리카 나미비아의 지메니아 열매 씨앗 오일이 함유돼 촉촉함도 오래가고, 즉각적인 피부 결 개선에 뛰어나다. (단지형 패키지만 튜브나 펌프형으로 바뀐다면, 단연 원픽!)


4

부드러운 보습이 일품인 프레쉬 슈가 라인의 바디 스크럽이다. 가격대가 만만치 않지만, 달달구리한 흑설탕과 매끈한 오일이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 하게 해준다. 악건성도 만족할만한 보습감으로, 평소 피부가 더욱 건조해져 스크럽 사용을 꺼렸던 이들에게 강추! 


5

다음은 스크럽 입자가 미세해 피부에 자극이 덜한 이솝의 바디 스크럽이다. 이국적이면서도 신선한 풀 향(?)이 샤워하는 시간을 즐겁게 해준다. 피부의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부석, 대나무 성분이 들어 있으며, 상쾌한 마무리감으로 남자들에게도 인기다.

By. 이소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