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의 칼날 가는 아프리카TV BJ '발대포뿌사리' 조민수 "둘 중 하나는 KO"

아프리카TV에서 BJ ‘발대포뿌사리’로 활동하고 있는 ‘뿌사리’ 조민수(22, 병점MMA)가 첫 승에 도전한다.
조민수는 27일 잠실 롯데월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열리는 ARC 004(ROAD FC, 아프리카TV 공동 개최)에 출전, 김현우(19, 최정규 MMA)와 대결한다.
ROAD FC 센트럴리그 출신의 조민수는 팀 동료인 파이터 지영민과 ‘발대포뿌사리’라는 이름으로 아프리카TV에서 BJ를 하고 있다. 발대포는 태권도 선수 출신의 지영민을 의미하고, 뿌사리는 황소를 뜻하는 방언으로 조민수를 나타낸다.
조민수는 “발대포는 지영민 선수를 지칭하는 말이다. 지영민 선수가 경기를 할 때 발을 올리는 자세를 보고 어떤 기자분께서 발로 대포를 쏘고 있다고 해서 발대포라는 별명을 붙여주셨다. 뿌사리는 전라남도에서 황소를 뜻하는 방언이다. 황소처럼 돌진해서 싸우는 스타일이라고 김옥명 관장님께서 추천해 주셨다. 이 두 단어를 합쳐 발대포 뿌사리라는 이름으로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다”며 이름의 뜻을 설명했다.
온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조민수는 ARC 대회로 처음으로 ROAD FC 개최하는 대회에 출전한다. 조민수는 “코로나 19로 많은 경기를 치를 수 없는 상황 속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며 아프리카TV를 통해 무관중으로 ARC를 개최하여 경기를 뛸 수 있게 해주신 정문홍 회장님, 김대환 대표님께 감사하다. ARC 대회에 처음 출전하게 되었는데, 굉장히 설레이고 오랜 기간 경기를 치르지 않다 보니 긴장도 많이 된다”며 경기 출전 소감을 전했다.

조민수의 상대는 김현우다. ROAD FC 아마추어리그인 센트럴리그 세미프로 경기에서 맞붙은 적이 있다. 당시 조민수는 패했고, 복수의 칼날을 갈고 있다.
“김현우 선수와는 2차전”이라며 운을 뗀 조민수는 “세미프로에서 경기를 치른 적이 있는데 패배했었다. 이번에 복수전을 하기 위해 열심히 준비해서 ARC 004 대회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싶다. 매일 아침마다 런닝을 하며 체력을 기르고, 오후에는 김옥명 관장님께 지영민 선수와 특훈을 받고 있다. 경기 전까지 무리하지 않게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면서 훈련하겠다”며 준비 상황을 전했다.
조민수가 훈련에 매진하는 이유는 어떻게든 김현우를 이기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이다. 김현우는 ROAD FC 센트럴리그 8전 전승의 기록으로 만만치 않은 상대다. 더구나 한번 패배를 안긴 상대이기에 더욱 까다롭다.
조민수는 “확실히 힘이 좋고 레슬링을 잘한다. 투박한 스타일”이라며 김현우에 대해 평가한 뒤 “ARC는 센트럴리그와는 다르게 정강이 보호대를 착용하지 않고, 글러브 또한 다르다. 타격감 자체가 다를 것 같다. 정강이 보호대를 착용하지 않기 때문에 킥 위주로 풀어나갈 것이다. 카프킥과 펀치를 활용하여 경기를 풀어나가려고 한다. 김현우 선수의 스텝을 죽이기 위해 다리 쪽을 공략할 것이다. 레슬링 기술이 좋기 때문이다”며 경기 전략을 노출했다.
이번 경기로 2021년 첫 경기를 뛰는 조민수는 올해 꾸준히 경기를 치르는 게 목표다. 경험을 쌓아 성장하는 게 필요하기 때문.
조민수는 “코로나 19로 모든 분야에서 상황이 좋지 않지만, 상황이 나아지게 된다면 상대를 가리지 않고 꾸준히 시합을 하고 싶다. 플라이급, 벤텀급 가리지 않고 최대한 시합을 치르고 경험을 쌓고 싶다. 부모님, 김옥명 관장님. 체육관 사람들, 여자친구 모두 항상 감사하다. 훈련을 하면서 경기에 대비하고 있는데 지난 경기에서 김현우 선수와의 경기에서 졌으니까 이번 경기에서는 이 악물고 지난 공백 기간을 모두 날려버릴 수 있을 만큼 싸워보고 싶다. 둘 중 한 명을 KO 당할 것이라 예상한다”며 각오를 다졌다.

ARC 004는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출입하는 모든 인원의 열 체크, 손 소독, 출입 명부 작성 등 정부의 코로나 19 방역 지침을 지키며 개최될 예정이다. 생중계는 27일 오후 7시부터 아프리카TV(roadfc999)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ROAD FC (로드FC)가 주최 주관하는 모든 대회는 WFSO (세계격투스포츠협회, 회장 정문홍)에 등록된 체육관 및 선수만 출전할 수 있다. WFSO는 성폭력, 성범죄 전과가 없는 검증된 체육관과 선수만 등록이 가능하며 협회 가입 문의는 (WFSO 이국희 사원, 대표 번호: 1566-7728)으로 하면 된다. 또한 법무법인 승전 (대표 변호사 최영기, 02-6297-0008)에서 성폭력 범죄나 학교폭력 등의 피해를 입은 사람의 제보를 받고 있다.
[ROAD FC 글 홍성규 이미지 최재혁]
[ARC 004 / 3월 27일 오후 7시 아프리카TV 생중계]
[-95kg 계약체중 박정교 VS 오일학]
[-75kg 계약체중 난딘에르덴 VS 박승모]
[-60kg 계약체중 이정현 VS 박진우]
[-70kg 라이트급 신윤서 VS 오두석]
[-77kg 웰터급 김산 VS 여제우]
[-70kg 라이트급 블렛 친군 VS 양지호]
[-61.5kg 밴텀급 조민수 VS 김현우]
[-65.5kg 페더급 김윤중 VS 이민규]
ⓒ 'New Wave MMA' ROAD FC(http://www.roadfc.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로드F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