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지르기만 해도 살이 빠지는 셀프 마사지법!
이럴 땐 데일리 마사지로 림프 순환을 자극한 뒤
마무리로 요가나 스트레칭을 더하면
극적인 부기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지금부터 문지르기만 하면 살이 빠지는
셀프 마사지 법을 알아볼까?
① 척추를 곧게 세워 바르게 선다. 어깨에 힘을 푼 뒤 턱을 가볍게 당긴다.
② 고개를 어깨 쪽으로 돌려 흉쇄유돌근이 드러나도록 만든 뒤 엄지와 검지를 사용해 지그시 집어준다.
TIP
내쉬는 숨에 귀 바로 아래 위치부터 쇄골까지 천천히 따라 내려온다. 이때 목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① 한 팔을 벽에 대고 바로 선다. 척추를 바로 세워 자세를 정렬한 뒤 벽에 올린 팔의 어깨를 연다. 마사지 글러브를 벽에 기댄 팔꿈치 아래에 댄다.
② 마사지 글러브를 지그시 누르며 몸의 안쪽으로 훑어 내린다. 겨드랑이를 지나 가슴 옆선까지 내려간다. 양팔 모두 10회 반복한다.
① 바르게 서서 한쪽 팔을 앞으로 쭉 뻗는다. 다른 한 손바닥을 팔꿈치 위에 얹는다.
② 손바닥 전체로 지그재그 형태를 그리며 위 방향으로 끌어 올리며 마사지한다. 양팔 각각 10회씩 반복한다.
① O마사지
배꼽 주변에 원을 그리듯 시계 방향으로 쓸어준다.
② I마사지
명치에서 치골 위까지 지그시 누르며 천천히 쓸어내린다. 위아래로 반복한다.
③ V마사지
주먹 쥔 손으로 골반뼈 위에서 시작해 치골 위 움푹 파인 곳까지 지그시 누르며 쓸어내린다.
TIP
각각의 마사지를 최소 1분간 반복한다.
① 폼롤러를 옆구리에 두고 옆으로 누워 오른쪽 팔과 다리를 쭉 뻗는다. 왼팔은 앞으로, 왼쪽 다리는 오른쪽 다리 뒤로 세워 자세를 고정한 뒤 힙을 가볍게 들어 올린다.
② 지지한 손과 발을 위아래로 가볍게 밀며 롤링한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20회 반복한다.
① 폼롤러를 겨드랑이 아래에 두고 옆으로 눕는다. 오른쪽 팔과 다리를 쭉 뻗은 뒤 왼쪽 팔과 다리를 세워 자세를 고정한다.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② 지지하던 왼쪽 팔을 지그시 밀어내 몸을 뒤로 젖힌다. 20회 반복한 뒤 반대쪽도 동일하게 마사지한다.
① 브러시를 사용해 양 팔꿈치 안쪽을 가볍게 문지른다.
② 한쪽 팔을 위로 들어 브러시로 양 겨드랑이 안쪽을 가볍게 문지른다.
③ 몸을 구부려 종아리 뒤, 양 무릎 뒤쪽을 브러시로 가볍게 문지른다.
TIP
샤워 전후, 오일이나 스크럽 제품을 바른 뒤 브러시 마사지를 한다. 최소 10회씩 반복한다.
① 양팔을 어깨너비로 벌려 팔꿈치를 대고 엎드린 뒤 폼롤러를 사타구니에 세로로 댄다.
② 지지하는 팔과 다리를 이용해 폼롤러를 허벅지 안쪽부터 사타구니까지 천천히 롤링한다. 20회 반복한 뒤 반대쪽도 동일하게 마사지한다.
<우먼센스> 4월호
EDITOR 고윤지
DIGITAL EDITOR 신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