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라이프 인천 용현학익지구 '시티오씨엘 1단지' 이달 분양

2021. 5. 12. 11: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통 교육 생활 자연 인프라 갖춰
전용 59~126㎡ 1131가구 규모
시티오씨엘 1단지 조감도 [사진 =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인천 용현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시티오씨엘'(City Ociel)이 3단지 성공 분양에 이어 이달 중 1단지 분양에 나선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은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1-1블록에서 '시티오씨엘 1단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 1131가구(전용 ▲59㎡ 155가구 ▲77㎡ 265가구 ▲84㎡A 406가구 ▲84㎡B 168가구 ▲102㎡ 133가구 ▲117㎡ 2가구 ▲126㎡ 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인분당선 학익역(개설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향후 학익역을 통해 인천 도심은 물론 서울과 경기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수인분당선은 1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 월판선(예정), 4호선 등 수도권 지하철 노선 상당수와 환승이 가능해진다. 또 학익역과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수인분당선 송도역은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되기 때문에 향후 광역교통여건이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송도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인천발 KTX직결사업(수인분당선 어천역과 경부고속철도를 연결)을 통해 경부선과 연결돼 남부권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도 가깝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바로 옆에 학교 용지가 계획돼 있고, 용학초 및 용현중, 인항고 등도 인접해 있다. 다양한 문화·상업시설도 한걸음에 누릴 수 있다. 먼저 사업지 인근에 인천시 최초로 '인천 뮤지엄파크'가 들어서고, 대규모 중심상업용지(약 7만㎡ 규모)에는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시티오씨엘은 9개의 공원(문화공원 6개소,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1개소)과 약 37만㎡ 규모의 그랜드파크가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시티오씨엘 1단지'는 인근에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더욱 친환경 자연을 누리기에 용이하다.

단지는 100% 지하주차장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안에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캠핑 및 반려동물 인구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단지 내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캠핑존'과 '펫 놀이터'를 설치하고 어린이 놀이터, 유아놀이터, 부속정원, 주민운동시설 등의 조경 및 부대시설도 단지 곳곳에 조성한다.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다양한 스마트 모드 기능이 연동된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이 적용돼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기기를 통해 알람,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을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등록한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공동현관 통과, 엘리베이터 호출, 차량위치 확인 등을 할 수 있으며,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 주차유도 시스템 등도 적용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도 높였다.

분양 관계자는 "시티오씨엘 3단지가 성공적으로 분양되면서 인천 대표 명품신도시로 조성되는 시티오씨엘에 대한 관심도가 확연히 높아졌다"면서, "이번에 분양하는 시티오씨엘 1단지는 시티오씨엘의 모든 가치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는 입지적으로 우수한 곳인 만큼 더욱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수요층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용현·학익지구 1블록 시티오씨엘은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일원 및 인근부지 154만여㎡를 개발하는 미니신도시급 민간도시개발 사업으로 계획인구는 약 1만3000명이다. 사업시행자인 DCRE는 국내 대표 건설사인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과 함께 인천을 대표할 명품 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티오씨엘은 용도에 맞춰 별도 브랜드로 개발된다. 주거 구역 '리브오씨엘(Live Ociel)', 그랜드파크 구역 '파크오씨엘(Park Ociel)', 상업·문화·업무 복합시설 구역 '스타오씨엘(Star Ociel)', 창조혁신 구역 '큐브오씨엘(Cube Ociel)', 공원과 녹지를 연결하는 보행가로는 '링크오씨엘(Link Ociel)'로 개발된다.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경인방송 인근(미추홀구 아암대로 287번길 7)에 위치해 있으며,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