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도 노래방 출석도장 찍는다는 연예인
KBS 2TV: 갓벽!! 김고은이 부르는 이하이의 <한숨♬>
청아하고 맑은 음색, 섬세한 곡 해석능력과 감정표현은 '김고은이 부른 것 맞아?'라고 의심하게 할 정도.
(중간중간 김고은 특유의 '코찡긋'도 은근 중독성甲!)
사실, 김고은의 노래 실력은 이미 영화계에서는 유명했다.
여기, 증언이 속출한다.
함께 호흡 맞춘 이들이 모두 입을 모아 "고은이 노래 잘해요"라고 하니, 업계에서 노래실력으로 소문날만하다.
노래 부르는 제 모습이 너무 부끄럽고 숨고 싶어요. 노래 부를 때 목소리와 평상시 목소리와, 화면에서 나오는 내 목소리가 되게 다르게 느껴져요.
♪ '웡이 자랑'(영화 '계춘할망' OST)
♪ '히어로'(영화 '변산' OST)
♪ '이끌림'(드라마 '치즈인더트랩' OST)
♪ '해,달,별 그리고 우리'(신승훈과 듀엣곡)
♪ 아이유 '소격동', 아델 'When we were young', H.E.R. 'Best Part'(인스타 라이브 방송에서)
♪ 이소라 'track3'(팬미팅에서)
많이 불렀다..
게다가 선곡 센스도 좋다. 듣기엔 좋은데 부르긴 어려운 노래. 어설픈 노래 실력으로 괜히 노래방에서 시도했다 야유받기 딱 좋은 노래들. 김고은이 노래 진짜 잘한다는 증거다.
(노래방에서 이런 어려운 노래만 골라 부르는 친구들 꼭 있지 않나.)
유튜브에 '김고은 플레이리스트'로 올라온 동영상도 줄줄이다.
JTBC: [풀버전] 정재일x김고은, 여운 가득한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타고난 노래실력도 노래실력이겠지만, 김고은이 노래를 사랑(?)하게 된 계기가 있다.
4살 때부터 중국에서 자란 김고은은 스트레스를 노래방으로 풀었다는 후문.
중국에서 교회 친구들과 함께 모여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노래방에 갔어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쭉 다니고 있어요. 노래방이 없었으면 어쩔까 싶을 정도로 노래방을 좋아해요.
KBS 2TV: 가수협회장 김흥국이 키워주는 김고은 노래실력!
소속사도 인정했다.
김고은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노래방에서 다년간 갈고 닦은 실력"이라고 말했다.
김고은 배우는 평소에 노래방 가는 걸 즐겨요. 배우가 이렇게 노래를 잘해도 되나 싶은데, 김고은이 가진 섬세한 감성이 노래에 잘 담겨 감정을 극대화 하는 것 같아요.
(소속사 관계자)
김고은 노래실력은 '해투'가 끝이 아니다.
오는 23일 방송되는 JTBC '비긴어게인3'에서 다시 한번 노래실력을 선보이는 것. 이번엔 심지어 버스킹이다. 김고은은 이소라의 '내곁에서 떠나가지 말아요'를 부른다.
윤제균 감독의 '영웅'으로는 생애 첫 뮤지컬 영화에 도전한다. 소속사 관계자에 따르면 김고은은 바쁜 스케줄 가운데서도 노래와 무술 연습에 한창이라고.
노래방은 제게 스트레스를 푸는 공간이에요. '쑥대머리' 같은 창도 불러요. 애창곡은 윤미래 선배님의 '검은 행복'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