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N CARE]리얼 양심 TALK, 에디터들은 평소에 뭐 써?

광고성 0%, 솔직함 100%

웬만한 뷰티 아이템은 다 써보는 ‘뷰티 에디터는 어떤 아이템을 사용할까?’ 한 번쯤 궁금해할 만한 주제죠. 물론, '모두에게' 정답은 아닐지라도 현재 에디터 개개인이 푹 빠진 뷰티 아이템을 솔직하게 알려주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20대 후반, 민감성, 쉽게 트러블이 올라오는 예민한 피부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

헉슬리 

토너 익 스트랙트 잇, 오일 라이트 앤 모어, 크림 프레시 앤 모어 각각 120ml 32,000원, 30ml 48,000원,  50ml 35,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처음엔 감각적인 패키지에 반하고, 그다음 편안하고 깔끔한 향기에 끌리더니, 강력한 수분 공급력에 마음을 굳혔어요. 평소 수분이 부족할 때마다 트러블이 올라오는데, 퇴근할 때쯤 땅기는 느낌이 들면 다음 날 꼭 한두 개씩 올라오더라고요. 그런데 헉슬리 제품을 사용하고 난 뒤로는 저녁 세안할 때까지 땅기는 느낌이 없어요. 화장대가 깔~끔해지는 건 보너스.


#

메이크온

클렌진 인핸서 225,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 아이(?)와는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서 처음 만났어요. 그 당시 잦은 야근과 스트레스로 제 피부 컨디션은 최악이었죠.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탓에 각질이나 모공 케어도 엉망. 클렌징 인핸서로 세안하고 난 뒤부터는 뭐랄까요. 모공 속까지 깨~끗해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더불어, 이후 출시된 플래티넘 마사저는 매일 저녁 뭉친 얼굴 근육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있어요. 


#

키엘

카렌듈라 딥 클렌징 포밍 페이스 워시 230ml 39,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내가 좋다고 느끼면 남도 좋다고 느끼는 건지, 역시 유명한 덴 이유가 있어요. 세안 후 미끌미끌해서 다 씻긴 건가 하는 느낌이 들지만, 이게 수분 장벽이 살아 있다는 의미. 너무 뽀드득하면 오히려 수분까지 다 빼앗아 간 것일 수 있으니 이런 느낌을 좋아하라도 지양해야 해요. 더불어, 트러블이 확연히 줄어든 걸 보니 클렌징력이 좋으면서도 자극 없이 순한 것 같아요.


#

아벤느

클라낭스 엑스퍼트 나이트 30ml 28,000원
그런 날 있잖아요. 밤샘을 했든, 어떤 자극을 받았든 다음 날 아침 무조건 뾰루지 한두 개는 올라올 것 같은 불안감이 엄습해 오는 날. 그럴 때 저는 이걸 발라요. 뾰루지가 잘 올라오는 탓에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거울을 보며 확인하는 편인데, 바르고 잔 다음 날은 피부가 깔끔해요. 심지어, 전날 살짝 울긋불긋 올라오려고 폼을 잡던 트러블은 사라지기까지. (사실 늘 불안해서 매일 바르는 중)
20대 후반, 지성, 사용감이 좋은 아이템에 꽂히는 스타일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

웨이 웨어러블

피부 수분측정기 149,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셀프뷰티 모델 행사 준비하면서 만난 제품이에요. 어플과 연결한 후 피부 상태를 측정하면 수분도와 필요한 스킨케어 팁을 알려줘요. 생리 주기에 따른 피부 상태 체크는 보너스. 직업 특성상 제품 테스트할 일이 많은데, 피부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어서 저에겐 꼭 필요한 제품이에요.



#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플루이드 125ml 28,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어린쑥 라인은 정말 다 좋아해요. 작년부터 어린쑥 진정수를 사용해왔는데 올해 플루이드 제품이 출시되어서 바로 쓰기 시작했죠. 이 라인은 겨울 보다는 여름에 찾게 되는 제품이에요. 은은한 허브향과 쏙 스며드는 산뜻한 사용감까지 다 마음에 들어요. 지금은 진정수와 플루이드를 듀오로 사용 중이에요.



#

CNP

프로폴리스 앰플 미스트 100ml 15,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저는 일명 ‘미스트 덕후’. 현재 사용하고 있는 미스트만 해도 5개 정도 되는 것 같아요. 그 중에 CNP 앰플 미스트는 지인에게 추천뿐만 아니라, 선물을 할 정도로 애정하는 아이템이에요. 안개처럼 분사되는 앰플 성분이 피부에 닿으면 착 밀착되면서 피부를 쫀득하게 만들어 줘요. 요즘은 더워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매일 아침 세안 후에 가장 처음으로 뿌려주고 있어요.



#

코스메 데코르테

AQMW 브라이트 아이세럼 15g 180,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제가 눈가에 유분이 많고 비립종이 잘 생기는 피부라 아이크림은 특히 조심해서 바르는 편인데 이 제품은 흡수가 잘되어서 그런지 부담 없이 바를 수 있었어요. 함께 들어있는 어플리케이터로 크림을 살살 문지르며 마사지하면 눈가가 팽팽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쫀득한 텍스쳐인데도 금방 흡수되는 사용감 또한 엄지척!

20대 중반, 건성,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템 선호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

페이스인페이스

애프터 샤워 룩 하이드로겔 마스크 1매 3,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일명 박수진 팩. 모 프로그램에서 박수진 피부관리 비법으로 나와 유명해진 제품이죠. 저는 이 제품을 사용할 때, 오일을 바른 후 하이드로겔 마스크를 얼굴에 붙여 놓고 잠들어요. (팩을 오래 붙이고 있으면 수분 손실이 오기 때문에 잠버릇이 심한 사람에게만 추천합니다.) 다음날 일어났을 때, 촉촉하고 맑아진 피부를 느낄 수 있어요. 


#

리앤케이

타임 랩 인텐스 에이지 리뉴얼 아이리프트 15ml 120,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스킨케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아이크림. 눈가에 피부가 얇을 편이라 피부 컨디션이나 계절에 따라 옅은 잔주름이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하는 타입이거든요. 최근에 관심 가지기 시작한 것은 어플리케이터가 함께 내장된 아이크림인데, 이 제품은 특히 쿨링 효과가 있어 아침에 사용했을 때 눈의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좋더라고요. 


#

프리메라

페이셜 마일드 필링 150ml 30,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원 데이 필링이 가능할 정도로 피부에 자극이 없고, 순한 필링제. 필링 제품을 쓰면 얼굴이 빨개지고 자극이 되는 느낌이 있는데, 이 제품은 부드럽게 밀리고, 각질 제거 후 피부가 맑아진 느낌이 즉시 들어 애용하고 있어요.


#

제이에스티나 레드 

블랙헤드-아웃 3스텝 시트 패키지 1회 사용분 3,000원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제껏 써본 코 팩 중 가장 드라마틱한 효과를 본 제품이에요. 모공 열고, 피지 뽑고, 모공 닫는 총 3단계 시트 팩으로 과정이 꽤 귀찮지만, 팩 이후 며칠 동안 만졌을 때 맨들맨들하고 눈으로 딱 봤을 때도 반들반들 빛나는 코를 느낄 수 있어요.




타일 협찬 | 윤현상재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