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엄프 코리아, 트라이던트660 가격 공개


트라이엄프 코리아는 트라이엄프가 선보이는 새로운 3기통 로드스터 모델인 트라이던트 660의 공식 출시에 대한 일정과 소비자가격을 공개했다.



삼지창이라는 뜻을 지닌 트라이던트Trident는 트라이엄프의 아이덴티티를 담고있는 3기통 엔진을 얹은 로드스터(네이키드)모델이다. 


원형 헤드라이트에 풍만한 연료탱크를 중심으로 현대적인 감각과 고전적인 실루엣을 동시에 담고 있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전체적으로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을, 누구에게나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이다.


트라이엄프가 쌓아온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에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경량화 된 차체와 스포티한 감각의 3기통 엔진의 조합으로 기대되는 주행 성능까지 더해진 트라이던트는 올 상반기 가장 주목해야하는 뉴 모델이다. 

트라이엄프 코리아에서 이미 경쟁력 있는 가격이 될 것이라 공지한 만큼 궁금함을 자아냈던 소비자 가격은1085만원으로 결정되었다.



트라이엄프의 본고장인 영국에서 7195파운드(한화 1078만원)에 출시했으며 가까운 일본에서 97만9천엔(한화 1044만원)으로 책정된 만큼 국내 가격은 상당히 공격적인 가격으로 설정되었다. 분명 트라이엄프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이지만 구성을 보면 만만치 않은 모델임을 알 수 있다. 

전자식 스로틀의 채택으로 로드와 레인의 라이딩모드는 모드에 따라 스로틀 반응과 트랙션컨트롤 개입량이 조절된다. 등화류는 모두 LED를 사용하고 컬러 TFT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엔진은 660cc 3기통 엔진으로 81마력의 출력과 64Nm의 토크를 낸다. 기존의 3기통 엔진에 비해 전 영역에서 90%이상의 토크를 내는 엔진특성으로 다루기 쉽게 다듬었다고 한다. 여기에 805mm의 낮은 시트고와 189kg의 가벼운 차량중량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트라이엄프 3기통의 재미와 매력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16000km의 긴 점검주기와 2년 무제한 마일리지의 워런티 역시 엔트리 라이더의 부담을 덜어준다.



실버 아이스 & 디아블로 레드(좌) 크리스탈 화이트(우)


사파이어블랙 (좌) 매트 제트블랙 & 매트실버 아이스(우)

트라이엄프 트라이던트660은 2월 중 딜러 순환 전시와 함께 사전 예약이 시작되며 3월말부터 차량 인도가 시작 될 예정이다. 컬러는 실버와 레드, 무광 블랙과 실버의 투톤 조합과 화이트 모델과 블랙 모델까지 총 4가지 컬러가 제공된다.  




제공 월간 모터바이크 www.mbzine.com <저작권자 ⓒ 월간 모터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