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노후 어린이공원 6개소 리모델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노후된 어린이공원 6개소를 모험심 가득한 창의 놀이터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완공된 창의 놀이터는 목3동 백석 어린이공원, 신월1동 신월 어린이공원, 신월3동 남부 어린이공원, 신월4동 남도 어린이공원, 신정4동 새뚝·앞산 어린이공원 등 총 6개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서울 양천구의 신월3동 남부어린이공원. (사진=양천구 제공) 2021.03.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3/18/newsis/20210318005107256ebne.jpg)
[서울=뉴시스] 하종민 기자 =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노후된 어린이공원 6개소를 모험심 가득한 창의 놀이터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완공된 창의 놀이터는 목3동 백석 어린이공원, 신월1동 신월 어린이공원, 신월3동 남부 어린이공원, 신월4동 남도 어린이공원, 신정4동 새뚝·앞산 어린이공원 등 총 6개소다. 구는 6개소 리모델링에 총 14억원의 예산을 투입했다.
구는 올해 목3동 모세미 어린이공원, 목4동 정목 어린이공원, 목5동 진달래 어린이공원, 신월3동 경인 어린이공원, 신월4동 꿀벌 어린이공원, 신월6동 강신 어린이공원, 신정3동 넓은들 어린이공원, 신정4동 동개울·음골 어린이공원 등 총 9개소에 대한 창의놀이터 조성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조성된 창의 놀이터 7개소(무지개, 무궁화, 태양, 하늘마루, 안산, 세양, 제2도시농업공원 내 모험놀이터)에서는 놀이터 활동가와 함께하는 '꿈의 놀이터 놀이활동 프로그램'도 4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창의 놀이터가 어린이들의 감수성, 모험심, 상상력을 키우고 지역주민의 소중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재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ha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혼외자 논란 후 복귀 "사적 소회 밝히지 못해"
- "김건희, 계엄선포 때 尹과 심하게 싸워…'다 망쳤다' 분노"
- 입연 박나래 링거이모 "반찬값 벌려고…"
- 탁재훈 만나는 사람 있나…"재혼 가까운 시일 내"
- "차라리 남자 만나라"…걸그룹 소속사도 말린 박나래 나래바
- 박하선, 로또 당첨됐다…"오 돼지꿈 꿔서 샀는데"
- '박나래·조세호 옹호' MC몽 "이제 하고 싶은 거 다 할 것"
- "액션장면 같았다"…'열애' 티파니·변요한, 키스 신도 재조명
- 설운도, 양평 대저택 공개…"시가 수억 수석 1000개 전시"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알몸 상태로 쓰러져…디스크로 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