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눈썹 메이크업 트릭

떼려야 뗄 수 없는 마스크와의 공생 탓에 자연스레 색조 메이크업 아이템에 손이 잘 가지 않는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속눈썹이다. 속눈썹만 잘 살려도 이목구비가 또렷해 보이기 때문. 최근에는 인조 속눈썹을 붙인 듯 과한 것보다는 한 올 한 올 빗은 듯 자연스러우면서도 바짝 치켜올린 속눈썹이 트렌드다. 위아래 속눈썹 모두 마스카라를 사용해 빼곡히 메우듯 바르는 것이 포인트. 다만 아이 베이스를 말끔하게 정돈해야 산만한 느낌을 덜 수 있다. 속눈썹 숱이 별로 없거나 축 처지는 직모여도 걱정 없다. 완벽하게 잘 올라간 속 눈썹은 좋은 도구와 전문가의 팁이 더해지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따뜻하게 달군 뷰러로 속눈썹 뿌리부터 컬링

시세이도 아이래쉬 컬러 프로 1ea 1만9000원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부성’s tip


1 라이터를 이용해 뷰러의 윗부분만 살짝 달군 뒤 너무 뜨겁지 않게 따뜻한 느낌이 드는지 손으로 만져서 확인한다.

2 뷰러로 속눈썹 뿌리부터 꼼꼼하게 터치해서 컬을 잡는다. 애플리케이터가 아주 얇은 마스카라를 뿌리 쪽 위주로 지그재그로 바르는 것이 핵심.

마스카라를 바른 후 브로우 셰이퍼로 코팅

라카 와일드 브로우 쉐이퍼 9g 1만2000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황희정’s tip


1 속눈썹 끝부분은 마스카라 솔을 세워 끝에만 발라 볼륨 있는 속눈썹을 만든다.

2 번짐이나 처짐을 방지하기 위해 브로우 셰이퍼를 납작한 브러시에 발라 코팅하듯 덧바르면 하루 종일 번짐 없는 속눈썹이 완성된다.

손으로 속눈썹을 바짝 올리듯 마무리

시슬리 소 볼륨 마스카라 7.5ml 7만원.

<노블레스> 뷰티 에디터 정재희’s tip


1 마스카라를 속눈썹 뿌리 부근에 밀착시킨 뒤 위쪽으로 끌어올리듯 컬링한다. 거미 다리처럼 뭉친 부분은 브러시로 자연스럽게 쓸어서 연출한다.

2 손가락을 속눈썹 아래쪽에 갖다 대고 위쪽으로 지그시 눌러 고정시키면 속눈썹이 바짝 올라가 눈매가 한결 시원해 보인다.

뷰러 대신 속눈썹 펌

맥퀸뉴욕 셀프 속눈썹 펌 키트 1ea 1만8900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해인’s tip


1 뷰러를 사용하거나 연장 시술을 받는 것보다는 속눈썹 펌으로 아찔한 컬을 오래 유지하는 것도 방법.

2 맥퀸뉴욕 셀프 속눈썹 펌 키트의 방법대로 펌을 한 뒤 아이라인 반대 방향인 속눈썹 끝 쪽으로 마스카라를 발라 마무리.

아이 세럼을 아이홀에 흡수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래쉬 세럼 20ml 10만원.

뷰티 인플루언서 브렌다’s tip


1 아이 세럼을 눈가 전체를 포함해 아이홀에 가볍게 마사지하듯 바른다.

2 지그시 눌러 충분히 흡수시키고 본연의 속눈썹을 건강하게 만들어 자연스럽게 결을 살린다.

베이스 마스카라를 얇게 레이어링

디올 디올쇼 맥시마이저 3D 10ml 4만5000원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s tip


1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마스카라 대신 얇게 발리는 세럼 베이스 마스카라를 선택한다.

2 베이스 마스카라를 아주 얇게 여러 번 바르고 그 위에 마스카라를 한 번만 덧발라 자연스럽고 길어 보이는 속눈썹을 연출한다.

속눈썹에 투명한 세범 파우더 터치

디어달리아 스킨 파라다이스 소프트 벨벳 피니싱 파우더 6g 3만8000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나겸’s tip


1 투명하고 가벼운 세범 파우더를 선택해 섀도 브러시에 묻히고 속눈썹의 유분을 제거한다.

2 마스카라를 잘 빗듯이 뿌리부터 지그재그로 쓸어 올리며 바르고 면봉의 나무 부분을 아주 살짝만 히팅해 속눈썹 컬을 만들어준다.

스크루 브러시로 엉킨 속눈썹 정돈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세팅 프레스드 파우더 10g 5만3000원, 이니스프리 뷰티툴 스크류 브러시 1ea 3500원.

<싱글즈> 뷰티 에디터 차진주’s tip


1 스크루 브러시로 엉킨 속눈썹을 지그재그 방향으로 쓸어 올려 뭉친 부분을 섬세하게 풀어준다.

2 세범 파우더를 묻혀 속눈썹 모 부분을 가볍게 터치해 유분기를 제거하고 마스카라를 바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