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용환 "美호텔 귀신 심령사진 유명, 스티븐킹 '샤이닝' 배경" (심야괴담회) [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귀신이 출몰한다는 오싹한 호텔 경험담이 공포 분위기를 더했다.
이어 심용환 작가는 "미국 콜로라도 주 S호텔. 우리나라는 건물이 작아서 깜짝하고 끝나는데 미국은 넓어서 귀신들이 돌아다니는데 특히 심령사진으로 유명하다. 지하실에서 루시라는 10대 소녀 유골이 발견된 적이 있다. 왜 죽었는지 모르지만 사체가 발견된 적이 있다"며 심령사진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귀신이 출몰한다는 오싹한 호텔 경험담이 공포 분위기를 더했다.
1월 7일 방송된 MBC ‘심야괴담회’에서는 괴담 열전이 펼쳐졌다.
이날 ‘심야괴담회’는 출연자들이 하나씩 사연자들의 괴담을 소개한 뒤 랜선 심사위원들 일명 어둑시니들의 투표로 점수를 매기는 형식으로 펼쳐졌다. 김숙은 ‘모텔에서 들리던 소리’라는 사연을 소개했다. 통금 시간이 있는 여친과 모텔에 갔던 남친이 자다 깨서 화장실에 간 여친과 괴이한 대화를 나눴는데 알고 보니 여친은 먼저 귀가했더라는 괴담.
남친이 정신을 차리고 보니 새벽 1시였고, 핸드폰을 보니 10시 반에 이미 집에 잘 도착했다는 여친의 톡이 와있었다고. 김숙은 “3시간 동안 같이 있었던 그는 누구일까요?”라고 질문해 공포 분위기를 더했다. 이에 신동엽은 “지방 촬영가면 모텔에서 제작진과 함께 묵는데 꼭 한 명은 자기 귀신 봤다고. 진지한 사람인데 봤다고 하면 섬뜩한 거다”고 말했다.
김숙은 “인터넷 호텔 이용후기에도 귀신 봤다는 내용이 많다. 유명한 많이 언급되는 호텔이 있다. 태국 파타야 P호텔. 신혼부부가 태국 놀러가서 묵었는데 남자가 먼저 씻고 여자가 씻고 나왔는데 남자 옆에 여자가 누워있는 거다. 신혼 첫날밤부터 이 여자 누구야? 했더니 너랑 나랑 둘밖에 없는데? 여자 눈에만 보이는 거다”며 같은 후기가 여럿 있다고 언급했다.
황제성은 “무슨 사고가 나서 사람이 많이 죽었다고 들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그 호텔에서는 큰 화재 사고가 나서 인명 피해가 있었다고. 박나래는 “귀신 이야기 이전에 안타까운 사연들이 있다”고 마음 아파했다.
이어 심용환 작가는 “미국 콜로라도 주 S호텔. 우리나라는 건물이 작아서 깜짝하고 끝나는데 미국은 넓어서 귀신들이 돌아다니는데 특히 심령사진으로 유명하다. 지하실에서 루시라는 10대 소녀 유골이 발견된 적이 있다. 왜 죽었는지 모르지만 사체가 발견된 적이 있다”며 심령사진을 소개했다.
사진 속 꼭 10살 소녀처럼 찍힌 형체에 모두가 깜짝 놀라는 가운데 심용환 작가는 “특히 217호가 유명한데 유명해진 이유가 뭐냐면 스티븐 킹이 217호에서 자고 꿈을 꿨는데 꿈에서 아들이 귀신에 홀린 듯 쫓아가는 모습을 보고 영감을 받아 쓴 원작 소설이 영화까지 됐다. ‘샤이닝’이다”고 말했다.
박나래는 “영감을 주기 위해서 귀신이 나온 거다”고 감탄했다. 한편 이날 김숙의 사연은 촛불 44개 중 34개를 받았다. 허안나의 ‘원한령과의 동거’, 박나래의 ‘물귀신을 모으는 남자’는 촛불 37개를 받았다. 2회 방송은 1월 9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사진=MBC ‘심야괴담회’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범수♥이윤진 집콕 집공개, 루프탑 간이수영장+옥상정원 불멍…휴양지 저리가라
- 파파라치도 비웃는 미녀스타 슬기로운 집콕,톱 남성편력에도 스캔들 걱정 마[여의도 휴지통]
- ‘영앤리치’ 방탄소년단 정국, 76억원대 이태원 단독주택 매입
- ‘김무열♥’ 윤승아, 새로운 집 ‘양양 100평짜리’ 건물 완공? “좋다”
- ‘애로부부’ 첫사랑과 결혼한 주인공, 남편 4번 외도에도 이혼 못해 ‘경악’ (종합)
- 이상아, 으리으리한 단독주택 공개…‘쓰레기+술병’ 한가득 [SNS★컷]
- 이영하 이혼 후 첫 방문한 선우은숙 궁궐 같은 집 공개…명품 백 가득+높은 층고(우이혼)
- 야노시호, 하와이 해변서 자랑한 수영복 비주얼 ‘계절 역주행’[SNS★컷]
- 부동산 1위 비♥김태희 “남편 생활비 내고, 아내 재산 친정母 케어”
- 선미 “새 아버지가 피 한방울 안 섞인 우리 세남매 대학도 보내줘” 시청자도 울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