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 캠핑 제격!' 카니발 투리스모 중고차 어때?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나들이 움직임이 활발하다. 가족 단위 캠핑과 차박을 즐기는 인구가 늘고 있는 것.
중고차 K Car(케이카)는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 하기 좋은 패밀리카를 고르는 팁을 공개했다.
무엇보다 적재 공간이 넓은 차량을 선호하기에 SUV 혹은 미니밴 차량이 적합하며, 실제로도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여기에 다양한 안전 장치와 탑승자를 위한 편의사양까지 갖춰진다면 금상첨화다.
차박 캠핑하기 좋은 차도 따로 있다. ‘차박’을 희망한다면 뒷좌석이 180도 폴딩이 가능해야 바닥이 평평해져 불편함이 없다. 대표적으로 기아 올 뉴 쏘렌토, 르노삼성 QM6, 혼다 뉴 오딧세이 등은 뒷자석을 완전히 접을 수 있어 매트를 깔고 차박을 즐기기 좋다.
쌍용 코란도 투리스모 아웃도어 에디션, 기아 올 뉴 카니발 아웃도어 모델에는 차체 밀착형 루프박스가 적용돼 캠핑, 낚시 등 레저용품을 싣을 때 편리하다. 또 카니발 모델 중 2017년 출시된 7인승 리무진 매직스페이스는 2열 의자를 앞으로 일으켜 세울 수 있는 ‘스탠드업’ 기능을 갖추고 있다. 2열을 앞으로 당겨 여유공간을 크게 넓혀줘 차박에 용이하다.
케이카 포천직영점 김성우 차량평가사는 “야외활동이 활발한 계절 봄을 맞아 캠핑, 차박 등을 목적으로 패밀리카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며 “요즘 같은 중고차 성수기에 기아 카니발, 르노삼성 QM6 같은 인기 모델은 편의사양이 좋으면 빠르게 판매되기 때문에 내가 사고 싶은 차가 멀리 있다면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케이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