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확진자 9천명' 영국, 백신 맞으면 입국 시 격리 면제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이 심상찮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도 불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2회 모두 맞으면 입국 시 자가격리를 면제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일간 텔레그래프는 17일(현지시간) 영국 입국 시 적용하는 10일 자가격리를 백신 접종을 마친 이들에게 면제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 국가를 입국 후 2회의 코로나19 검사와 자가격리가 필요한 '황색 국가'로 지정한 상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언에어 등 항공사, 성수기 앞두고 정부 여행 규제책에 소송
(런던=연합뉴스) 최윤정 특파원 = 영국이 심상찮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에도 불구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2회 모두 맞으면 입국 시 자가격리를 면제해주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영국 런던아이 대기 줄 [EPA=연합뉴스 자료사진]](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6/17/yonhap/20210617190304136quca.jpg)
일간 텔레그래프는 17일(현지시간) 영국 입국 시 적용하는 10일 자가격리를 백신 접종을 마친 이들에게 면제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 국가를 입국 후 2회의 코로나19 검사와 자가격리가 필요한 '황색 국가'로 지정한 상태다.
최근 포르투갈을 격리 면제인 '녹색 국가'에서 갑자기 '황색 국가'로 바꾸면서 여행 중이던 영국인들이 황급히 귀국하는 사태도 있었다.
영국 정부는 델타 변이가 퍼지면서 전날 하루 신규 확진자가 9천명을 넘는 등 코로나19가 재유행 조짐을 보이자 봉쇄조치를 7월 19일까지 4주 연장하는 등 긴장하고 있다.
영국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지난 1일에만 해도 3천165명이었지만, 4일 6천명, 9일 7천명, 11일 8천명을 넘는 등 무서운 속도로 늘고 있다.
![[AFP=연합뉴스]](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6/17/yonhap/20210617190304694kvyo.jpg)
영국 정부는 당초 오는 21일 봉쇄조치 해제로 '자유'를 되찾을 것으로 기대하던 이들의 불만이 커지자 '백신여권' 카드를 만지작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항공사 등 여행업계는 최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이 날아갈 수 있다는 우려에 공동 대응에 나섰다.
라이언에어와 맨체스터 공항 그룹(MAG)은 영국 정부의 여행 규제 정책이 불투명하다며 소송을 제기했고, 다른 항공사들도 동참할 것으로 보인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전날 영국 의회에서 봉쇄조치 연장안이 찬성 461표, 반대 60표로 통과됐지만 집권 보수당 의원 49명은 반기를 들었다.
EU가 7월부터 백신여권을 도입하는 점도 영국 정부에는 부담이다.
이와 관련해 영국 정부의 한 관계자는 스카이 뉴스에 "다른 나라에 뒤처지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merciel@yna.co.kr
- ☞ 윤계상측 "비연예인과 교제 맞지만 결혼설은…"
- ☞ 하얀 그물 안에 우글우글...마을 덮친 수천마리 거미떼
- ☞ "회식 끝난 뒤 택시서 상급자가 성추행"…피해 공무원이 고소
- ☞ '붕괴 참사' 운전사 본능 탓? 송영길 망언에 광주 분노
- ☞ 부산서 60대 택배기사 자신 차량에 깔려 숨져
- ☞ 사고 친 어린 불곰…7천200v 전봇대에 올라가 '끙끙'
- ☞ 박지성, '故유상철 조문' 관련 악플러 고소…"선처 없을것"
- ☞ 이별 요구에 "일베에 노출사진 유포" 협박…결혼 첫날엔 폭행
- ☞ 음주운전 중 여친 숨지게 한 30대…'사고냐 살인이냐'
- ☞ "성전환했어도 몸은 남성" 女경기 참여 막는다는데…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정희원, '스토킹 신고' 여성에 문자…"후회한다, 죄송하다" | 연합뉴스
- 남양주 노래방서 여성 종업원 망치로 폭행한 50대 남성 검거 | 연합뉴스
- [샷!] "그 가난 저한테 좀 물려주세요?" | 연합뉴스
- '마약 혐의' 황하나, 영장심사 출석…취재진 질문엔 묵묵부답 | 연합뉴스
- [팩트체크] 경기도 오사카·다낭·세부시?…한국인 얼마나 많이 가길래 | 연합뉴스
- '데이트 폭력' 피해자 법정 증인출석 막은 가해자 변호사 | 연합뉴스
- 앉지도 눕지도 못했던 필리핀 소녀, 세브란스병원서 새 삶 | 연합뉴스
- 로보택시의 일자리 창출 역설?…"열린 문 닫아주면 건당 22달러" | 연합뉴스
- "美 J1비자 '현대판 노예' 사례 속출"…韓대학생 "정화조 청소만" | 연합뉴스
- 맘다니 뉴욕시장 취임위원회에 '파친코' 이민진 작가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