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이슈 알려줌] 2022년 9월 개봉하는 외국 영화 10편
글 : 양미르 에디터

1. <우리가 말하지 않은 것>
- 개봉일 : 9월 1일
- 장르 : 드라마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이시이 유야
- 출연 : 나카노 타이카, 와카바 류야, 오오시마 유코 등
- 국내 배급 : (주)디오시네마
진심을 말하지 못한 남자와 끝내 듣지 못한 여자의 이별이 불러온 예상치 못한 비극을 그렸다.
<행복한 사전>(2013년), <도쿄의 밤하늘은 항상 가장 짙은 블루>(2017년), <마치다군의 세계>(2019년) 등을 연출한, 일본 영화계를 이끄는 젊은 거장, 이시이 유야 감독의 신작.
2019년 6월, 상하이국제영화제에서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감독 6인이 한정된 예산으로 '사랑'에 관한 영화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통해서 만들어졌다.
이시이 유야 감독은 "서투른 태도로 만신창이가 돼도 계속 이어지는 '사랑'과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인간의 영혼을 마지막까지 강렬하게 그리는 것"을 원했다고 전했다.
- 감독
- 이시이 유야
- 출연
- 나가노 타이가, 오오시마 유코, 와카바 류야, 박정범, 마이구마 카츠야, 오타 유노, 시마다 큐사쿠, 이사야마 히로코, 하라 히데코, 츠루미 신고, 키타무라 유키야, 세리자와 타테토, 야규 미유
- 평점
- 7.0

2. <블랙폰>
- 개봉일 : 9월 7일 예정
- 장르 : 스릴러, 공포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스콧 데릭슨
- 출연 : 에단 호크, 메이슨 테임즈, 매들린 맥그로 등
- 국내 배급 : 유니버설 픽쳐스
기괴한 가면을 쓴 정체불명의 사이코패스 '그래버'(에단 호크)에게 납치된 소년이 죽은 친구들과 통화를 하게 되면서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사투를 담았다.
<닥터 스트레인지>(2016년)를 연출한 스콧 데릭슨 감독의 신작.
감독의 전작인 <살인 소설>(2012년)에서 출연했던 에단 호크가 복귀한 가운데, 그는 "누군가 얼굴을 가리고 있을 때 우리는 그들의 몸동작을 보게 된다"라면서, "그래서 '그래버'를 연기할 때 그가 어떻게 서 있고, 어떻게 움직이고, 어떤 목소리를 내는지 고민했다"라고 전했다.
호러 소설의 대가, 스티븐 킹의 아들인 조 힐 작가의 책 <20세기 고스트> 속 동명 단편을 원작으로 한다.
- 감독
- 스콧 데릭슨
- 출연
- 에단 호크, 메이슨 템즈, 매들린 맥그로, 제레미 데이비즈, 제임스 랜슨
- 평점
- 6.0

3. <다 잘된 거야>
- 개봉일 : 9월 7일 예정
- 장르 : 드라마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프랑소와 오종
- 출연 : 소피 마르소, 앙드레 뒤솔리에, 제랄딘 팔리아스 등
- 국내 배급 : (주)더쿱디스트리뷰션
갑자기 쓰러진 아빠 '앙드레'(앙드레 뒤솔리에)로부터 자신의 죽음을 도와 달라고 부탁받은 딸 '엠마뉘엘'(소피 마르소)의 이야기를 담았다.
프랑수아 오종 감독의 21번째 작품이자, 그의 4번째 칸영화제 경쟁부문 초청작.
'안락사'를 소재로 한 작품으로, 프랑소와 오종 감독은 "원하는 방식의 죽음을 합법적이고 구조적인 방식으로 선택할 수 없는 사회를 직면했을 때, 당사자가 받았을 강한 스트레스가 고스란히 느껴졌다"라면서, "죽음을 선택한 것에 대한 죄책감과 무거운 짐을 사랑하는 이들이 떠맡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라붐> 시리즈로 원조 '책받침 스타'가 된 소피 마르소가 딸 '엠마뉘엘'을 맡았다.
- 감독
- 프랑수아 오종
- 출연
- 소피 마르소, 앙드레 뒤솔리에, 제랄딘 팔리아스, 샬롯 램플링, 에릭 카라바카, 한나 쉬굴라
- 평점
- 5.5

4. <블레이즈>
- 개봉일 : 9월 7일 예정
- 장르 : 멜로/로맨스, 드라마, 뮤지컬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에단 호크
- 출연 : 벤 딕키, 앨리아 쇼캣, 조쉬 해밀턴 등
- 국내 배급 : (주)더쿱
전설적인 컨트리 싱어송라이터 '블레이즈 폴리'(벤 딕키)와 그의 연인이자 뮤즈 '시빌 로젠'(앨리아 쇼캣)의 삶, 사랑 그리고 음악을 세 개의 다른 시기로 재조명했다.
시빌 로젠의 회고록 <오두막집에 살다: 블레이즈 폴리를 기억하며>를 원작으로 한 에단 호크 감독의 네 번째 장편 연출작.
멀 해거드, 윌리 넬슨 등과 함께 미국 컨트리 음악계를 대표했으나, 대중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했던 전설적인 작곡가 '블레이즈 폴리'의 생애를 진실하게 재구성했다.
에단 호크는 '아티스트로서의 성공'과 '연인과의 사랑' 사이에서, 꿈의 방향을 선택하고 걸어가야만 했던 '블레이즈'의 생애를 낭만이 깃든 단단한 연출력으로 그려냈다.
- 감독
- 에단 호크
- 출연
- 벤 딕키, 앨리아 쇼캣, 조쉬 해밀턴, 찰리 섹스턴, 샘 록웰, 스티브 잔, 리처드 링클레이터
- 평점
- 5.5

5. <9명의 번역가>
- 개봉일 : 9월 14일 예정
-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레지드 로인사드
- 출연 : 올가 쿠릴렌코, 알렉스 로더, 리카르도 스카마르치오 등
- 국내 배급 : (주)이놀미디어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소설 '디덜러스'의 번역을 위해 밀폐된 지하실에 모인 번역가들과 편집장이, 출판되지 않은 소설의 내용 일부가 인터넷에 유출되자 서로를 의심하게 되는 내용을 담았다.
댄 브라운의 소설 <인페르노>의 출판을 위해 번역가들이 감금되었던 일화를 모티브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범인을 찾는 추리극이 더해지며 긴장감을 전달한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태스크마스터'를 연기했던 올가 쿠릴렌코가 러시아 번역을 담당하는 '카트리나' 역을 맡았다.
이어 <빌어먹을 세상 따위>(2017년~2019년)의 주인공 '제임스'로 팬덤을 양성한 알렉스 로더가 영국 출신의 어린 천재 번역가 '알렉스'를 연기한다.
- 감독
- 레지 루앙사르
- 출연
- 올가 쿠릴렌코, 알렉스 로더, 램버트 윌슨, 시드세 바벳 크누드센, 리카르도 스카마르시오, 에두아르도 노리에가
- 평점
- 8.5

6. <애프터: 에버 해피>
- 개봉일 : 9월 21일 예정
- 장르 : 멜로/로맨스 / 등급 : 미정
- 감독 : 캐스틸 랜던
- 출연 : 조세핀 랭포드, 히어로 파인즈 티핀, 루이스 롬바드 등
- 국내 배급 : 판씨네마(주)
뉴욕으로 떠난 '테사 영'(조세핀 랭포드)과 소설가로 데뷔한 '하딘 스콧'(히어로 파인즈 티핀), 서로에게 뜨거운 첫사랑이었던 두 사람이 관계의 새로운 챕터를 준비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세계 최대 웹소설 플랫폼 '왓패드'에 연재되어 현재 누적 15억 뷰 이상을 기록한 팬 픽션을 원작으로 한다.
<애프터> 시리즈의 4번째 작품으로, 전작 <애프터: 관계의 함정>(2021년)을 연출한 캐스틸 랜던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의 '볼드모트' 역으로 유명한 배우, 랄프 파인즈의 조카이자, '볼드모트'의 어린 시절 역할인 '톰 리들'을 연기했던 히어로 파인즈 티핀이 '하딘'을 연기한다.
- 감독
- 캐스틸 랜던
- 출연
- 히어로 파인즈 티핀, 조세핀 랭포드, 루이스 롬바드, 키아나 마데이라, 카터 젠킨스, 롭 이스츠, 챈스 퍼도모
- 평점
- 5.5

7. <아바타 리마스터링>
- 개봉일 : 9월 21일 예정
- 장르 : SF, 모험, 액션, 전쟁 / 등급 : 12세 관람가
- 감독 : 제임스 카메론
- 출연 :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등
- 국내 배급 :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지구의 에너지 고갈로 인해, 머나먼 '판도라' 행성으로 자원을 채굴하러 가는 탐사대 일원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가 원시부족의 모습을 띤 '아바타 프로그램'으로 참여하게 되고, '나비 부족'과 함께 교감하게 되면서 그들을 정복하려는 음모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았다.
2009년 개봉, 당시 전 세계 28억 달러가 넘는 수입을 거두며 '월드 와이드 박스오피스 1위' 기록을 세웠으며, 국내에서도 1,362만 관객을 동원해 '외화 관객 동원 1위' 기록을 세우며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12월 속편 <아바타: 물의 길> 개봉을 앞두고, 4K HDR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친 3D, IMAX, 4DX 등 포맷을 통해 '2주간' 상영한다.
- 감독
- 제임스 카메론
- 출연
-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조엘 무어, 미셸 로드리게스, 지오바니 리비시, C.C.H. 파운더, 웨스 스투디, 라즈 알론소, 딜립 라오, 맷 제럴드, 숀 안토니 모란, 제이슨 화이트, 스캇 로렌스, 피터 딜론, 숀 패트릭 머피, 제임스 피트, 켈리 킬고어, 케빈 도르만, 켈슨 헨더슨, 데이비드 밴 혼, 제이콥 톰우리, 마이클 브레인 로즈가이, 존 커리, 줄렌 레니, 루크 호커, 우디 슐츠, 피터 멘자, 소니아 이, 최일람, 카일라 워렌
- 평점
- 9.0

8. <비스트>
- 개봉일 : 9월 예정
- 장르 : 공포, 드라마 / 등급 : 미정
- 감독 : 발타자르 코루마쿠르
- 출연 : 이드리스 엘바, 샬토 코플리, 레아 제프리스 등
- 국내 배급 : 유니버설 픽쳐스
아내를 잃은 의사가 두 딸을 데리고 남아공으로 휴가를 떠났으나 조난하는 상황에 부닥치고, 굶주린 사자의 습격으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생존기를 담았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헤임달'을 맡았고, 유수의 액션 영화에서 활약했던 이드리스 엘바가 의사 '네이트'로 분한다.
<에베레스트>(2015년), <어드리프트:우리가 함께한 바다>(2018년) 등 위기에 처한 실재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를 연출했던 발타자르 코루마쿠르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디스트릭트 9>(2009년)의 주인공 '비커스'를 맡았던 샬토 코플리가 '네이트'의 친구이자 야생 생물학자인 '마틴'으로 출연한다.
- 감독
- 발타자르 코루마쿠르
- 출연
- 이드리스 엘바, 샬토 코플리, 레아 제프리스, 이야나 핼리, 멜 잔슨
- 평점
- 1.0

9. <스톰보이>
- 개봉일 : 9월 예정
- 장르 : 가족 / 등급 : 전체 관람가
- 감독 : 숀 시트
- 출연 : 핀 리틀, 제이 코트니, 제프리 러쉬 등
- 국내 배급 : (주)예지림 엔터테인먼트
호주 남부 쿠롱 지역을 무대로, 아버지와 단둘이 사는 소년 '마이클'(핀 리틀)과 펠리컨 3마리의 우정, 교감을 그렸다.
호주의 국민 동화로 불리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1976년이 한차례 영화화된 바 있다.
'마이클'과 '펠리컨'에 대한 언론의 관심으로 인해, '펠리컨 사냥꾼'들이 바닷가로 몰려온다는 내용 등 최근 대두되고 있는 환경 보호와 동물 보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마이클'의 아버지 역할에 두 편의 <수어사이드 스쿼드> 영화에서 '캡틴 부메랑'을 맡은 제이 코트니가 분했으며, 성인 '마이클' 역할에는 <샤인>(1996년)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명배우 제프리 러시가 출연한다.
- 감독
- 숀 시트
- 출연
- 핀 리틀, 제이 코트니, 제프리 러쉬, 트레버 제이미슨, 모가나 데이비스, 데이빗 걸파일릴, 에릭 톰슨
- 평점
- 7.6

10. <테이크 나이트>
- 개봉일 : 9월 예정
- 장르 : 범죄, 액션 / 등급 : 15세 관람가
- 감독 : 세스 맥티그
- 출연 : 세스 맥티그, 로이 황, 브레넌 킬 쿡 등
- 국내 배급 : (주)블루라벨픽쳐스
형이 준비한 깜짝 생일 파티로 인해 가짜 납치극의 주인공이 된 동생과 이를 이용해 완벽한 범죄를 꿈꾸는 강도단의 대결을 담았다.
재계 거물인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고, CEO 자리를 물려받게 된 '로버트 창'(샘 송 리)의 25번째 생일을 기념해, 형 '윌리엄 창'(로이 황)은 '납치극'을 가장한 서프라이즈 파티를 계획한다.
하지만 '납치극'으로 고용된 이들은 돌연 계획을 바꿔 '로버트'를 실제로 납치해 버리고, 금품을 갈취하면서 완벽한 범죄를 꿈꾼다.
세스 맥티그 감독의 장편 데뷔작으로, 직접 4인조 강도단의 리더 '채드' 역할을 맡았다.
- 감독
- 세스 맥티그
- 출연
- 세스 맥티그, 로이 황, 브레넌 킬 쿡, 샘 송 리, 쇼마리 러브
- 평점
- 8.5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5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