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과 비교 불가! 새로워진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변화 포인트 총정리

사진 :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엠투데이 임헌섭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 상반기 공개를 목표로 준비 중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외관 변화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진 :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최근 뉴욕맘모스를 비롯한 여러 유튜브 채널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재된 스파이샷 및 예상도에 따르면, 신형 그랜저는 상단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의 디자인 일부를 수정하고, 기존 사각형 헤드램프를 수평형 스타일로 변경해 더욱 날렵하고 세련된 인상을 강조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Shorts Car)

후면부에서는 방향지시등 위치 조정이 가장 주목된다. 기존 모델에서는 방향지시등이 범퍼 하단에 위치해 야간이나 비상 상황 시 시인성이 낮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러한 피드백을 반영해, 신형 모델에서는 해당 램프의 위치가 상단으로 조정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는 안전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동시에 고려한 설계로 풀이된다.
사진 :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테스트카 (출처=힐러TV)
실내 또한 일부 디자인 수정이 예고돼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요소는 테슬라를 연상케 하는 대형 센터 디스플레이로, 여기에는 현대차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플레오스 커넥트(PLEOS Connect)'가 적용돼 직관적인 터치 조작과 OTA 업데이트, 고도화된 음성인식 기능 등 사용자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현대차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이 밖에 1열의 양문형 센터콘솔과 재설계된 무선 충전 패드 및 컵홀더, 더욱 고급스럽고 여유로운 공간을 자랑하는 2열 등도 눈길을 끈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이르면 올 하반기 또는 내년 상반기 중 공식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