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화 <슬램덩크>와 영화 <바다 마을 다이어리>의 배경지로도 유명한 가마쿠라는 아름다운 풍경덕에 도쿄 여행시 필수로 방문해야하는 도쿄 근교 소도시 중 한 곳입니다.
일본 도쿄 근교 소도시 여행지 가장 인기가 좋은 가마쿠라는 반나절 코스도 좋지만 아름다운 경치와 조용하고 아기자기한 풍경에 반나절이 훌쩍 넘겨버릴 정도로 낭만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도쿄 근교 소도시 가마쿠라 가는 방법부터 관광지까지 총정리를 해보려하는데요. 도쿄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가마쿠라

도쿄 신주쿠에서 열차를 타고 1시간정도 떨어진 가마쿠라는 하루 코스로 쉽게 다녀올 수 있는 도쿄 근교 소도시입니다. 이 곳의 명물인 '에노덴'이 바다를 끼고 달리기 때문에 낭만적인 기차여행도 즐길 수 있어 도쿄 여행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추천드리는 여행지입니다.
도쿄에서 가마쿠라 가는 방법

도쿄에서 가마쿠라를 가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도쿄역, 신주쿠역에서 JR노선을 이용하는 방법 첫번째, 오다큐선을 타고 후지사와역에서 에노덴열차로 환승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노덴열차 티켓 별도 구입)
가마쿠라역과 후지사와역은 가마쿠라의 전철인 에노덴의 각각 종점과 시작점이기 때문에 목적지에 따라 적절한 교통편을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 1. 도쿄역, 신주쿠역 출발 > JR 전철
✅ 2. 신주쿠역, 시부야역 출발 > 오다큐선 전철
< 오다큐선 >
1. 오다큐 에노시마 - 가마쿠라 패스
· 요금 : 어른 1,640엔, 어린이 430엔
· 혜택 : 신주쿠 후지사와 왕복, 에노덴 무제한, 관광지 할인
· 티켓구입 : 오다큐선 신주쿠 역 자동발매기 또는 오다큐 여행서비스 센터
2. 신주쿠 → 사가미오노(후지사와 직행을 안 탄 경우) → 후지사와 (에노덴으로 환승) → 에노시마 역
· 요금 : 920엔 (편도 700엔 + 에노덴 220엔 )
· 소요시간 : 약 1시간 3분
· 티켓구입 : 오다큐선 신주쿠 역, 후지사와 역 자동발매기
신주쿠와 가마쿠라 왕복 티켓과 에노시마 전철을 마음껏 탈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된 오다큐 에노시마-가마쿠라 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입니다.
만약 이때 도쿄에서 가마쿠라로 왕복할 예정이라면 오다큐 에노시마-가마쿠라 패스를 추천. 신주쿠와 후지사와 1회 왕복권+에노덴 무제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 JR 전철 >
1. 신주쿠 → 오후나 (쇼난 모노레일로 환승) → 쇼난 에노시마 역
· 요금 : 1,260엔 (편도 940엔 + 모노레일 320엔)
· 소요시간 : 약 1시간
· 티켓구입 : JR 신주쿠 역, 오후나 역 자동발매기
2. 신주쿠 → 후지사와 (에노덴으로 환승) → 에노시마 역
· 요금 : 1,210엔 (편도 990엔 + 에노덴 220엔)
· 소요시간 : 약 1시간 10분
· 티켓구입 : JR 신주쿠 역, 후지사와 역 자동발매기
에노덴

에노덴은 가마쿠라의 상징과도 같은 수동식 열차 에노덴은 좁은 골목과 해안가를 따라 달려 낭만적인 열차입니다. 에노덴은 1회권 200엔 ~310엔(하차역따라 변동)으로 에노덴을 3회 이상 탈 경우 1일권(800엔)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한가지 팁이라면 후지사와에서 가마쿠라행시 에노덴 운행방향 오른쪽 에서 바닷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고코마에 역
- 슬램덩크의 한 장면

가마쿠라의 상징과도 같은 슬램덩크의 한 장면을 볼 수 있는 역입니다. 에노시마 역에서 에노덴을 타고 가마쿠라 고코마에 역에서 하차해 가마쿠라 고등학교 방향으로 걸어가면 <슬램덩크>의 한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횡단보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시치리가하마
- 서퍼들의 해변

바다를 본격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가마쿠라에서 가장 추천하는 시치리가하마역입니다. 시치리가하마는 도쿄의 서퍼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동네로 해안선이 길고 파도가 적절해서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을 만날 수 있는 역입니다.
시치리가하마역에서 바다로 이어지는 수로를 따라 이동하면 바로 시치리가하마 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데 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하세
- 아기자기 정겨운 마을 하세

하세는 가마쿠라역과 조금 떨어진 작은 동네로 작은 가게와 공방이 많은 역입니다. 가마쿠라역이 관광객으로 넘치는 활기찬 장소라면 하세역은 조용하고 한적한 바다마을이 생각나는 장소입니다.
작은 소품이나 기념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동네를 천천히 둘러봐도 좋다. 꽤 오래된 동네이다 보니 골목이 촘촘히 이어져 있어 작은 마을의 분위기가 더해 정겨운 느낌이 듭니다.
가마쿠라 역

가마쿠라 종점이기도한 가마쿠라역은 역에는 <고마 치도리>라는 긴 상점가가 나오는데 이 길을 따라 길거리 음식, 기념품샵을 구경할 수 있어 간단한 식사부터 군것질, 기념품 쇼핑까지하기 좋은 곳 역입니다.
<고마치도리> 끝에는 <쓰루가 오카 하치만구>가 있어 함께 둘러보면 좋습니다. 예쁜 정원과 연못이 인상적인 <쓰루가 오카 하치만구>는 8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에도 건축으로 인정받아 중요문화재로 인정받은 곳으로 봄에는 벚꽃이, 가을에는 단풍이 예뻐 반문해 보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