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잘 모르는 곳인데" 유명해지기 전에 가야 하는 충청도의 숨은 여행지
충북 증평은 자연 힐링 휴양과 산림 레저 여행을 떠나기 좋은 도시입니다. 5월에 만개하는 꽃구경하기 좋은 숲 공원, 전통 민속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 아름다운 저수지 풍광이 펼쳐지는 곳까지.
풍요로운 자연과 아기자기한 마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연인과의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증평의 낭만적인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증평자전거공원
◆ 충북 증평군 증평읍 남하용강로 16
◆ 증평군을 축소한 아기자기한 자전거 공원
◆ 어린이 자전거 교육관 운영
증평자전거공원은 자전거를 테마로 만들어진 이색공원입니다. 마치 증평군을 축소한 듯한 커다란 미니어처 조형물들을 구경할 수 있고, 아이들의 학습공간으로도 제격이라 가족 여행지로 주목받는 장소입니다.
어린이 자전거 교통안전 교육장에서 아이들을 위한 자전거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자전거 종류와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이 직접 자전거를 타면서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습니다.
2.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
◆ 충북 증평군 도안면 벨포레길 400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
◆ 매일 AM 10:00 - PM 18:00
◆ 대인 5,000원 / 소인 4,000원
블랙스톤 벨포레 목장은 증평 서낭당 벼루재 고개 인근에 있는 초지에 위치한 목장입니다. 산과 계곡, 호수가 주변을 둘러싸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며 사시사철 훌륭한 작품을 남길 수 있어 사진가들이 방문하는 명소입니다.
리조트 내에서 운영 중인 만큼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고 동물과 교감할 수 있으며 카페, 목장, 놀이터, 시네마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승마 체험과 염소, 당나귀, 기니피그 등 여러 동물을 만나고 양몰이 공연을 체험하세요.
3. 삼기저수지
◆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율리 680
◆ 봄 벚꽃·개망초·금계국 여행지
◆ 3km 산책 둘레길
◆ 평화로운 시골 풍경
삼기저수지는 3km 둘레의 산책데크길이 있는 운치 있는 명소입니다. 봄이면 벚꽃, 개망초, 금계국 등 다채로운 봄꽃이 피어나는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평화로운 분위기의 시골길을 감상할 수 있으며 번잡한 도시와 단절되어 아득한 평온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높은 언덕에 위치한 전망대에 올라 잔잔한 저수지를 한눈에 조망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데크길을 걷다 보면 만나는 김득신 시인 동상과 함께 인상적인 사진도 남겨보세요.
4. 증평민속체험박물관
◆ 충북 증평군 증평읍 둔덕길 89 증평민속체험박물관
◆ 매일 AM 09:00 - PM 18:00 (정기휴무 월)
증평민속체험박물관은 증평 둔덕마을에 위치한 곳으로 우리나라 고유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두레관, 문화체험관, 향토자료관, 공예체험관, 한옥 체험장이 있어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두레관은 서민들의 민속놀이를 주제로 꾸며졌고, 문화체험관은 세계의 인형과 대장간을 전시해 두었으며, 향토자료관은 농경문화 및 증평 역사 관련 전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장간 체험, 목공예 체험, 먹거리 체험, 도자기 체험이 운영됩니다.
5. 보강천미루나무숲
◆ 충북 증평군 증평읍 송산리 649-45
◆ 보강천 생태 공원
◆ 어린이 동반한 가족 여행객 추천
◆ 도심 속 자연 힐링
보강천미루나무숲은 보강천에 형성된 생태공원으로 사계절 꽃을 피우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선물합니다. 다양한 생명체가 살아가는 습지인 만큼 아이들의 체험학습 현장으로 제격인 곳입니다.
징검다리를 건너며 수변식물을 구경할 수 있고 휴게시설에서 도심 속 힐링을 취할 수 있습니다. 봄이 되면 알록달록한 꽃이 만개해 놀라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 꼭 방문하셔서 멋진 작품을 남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