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연애하지 않고…만나서 술만 마신다는 남녀 톱스타

영화 TMI

1.<비열한 거리> & <각설탕> - 절대 연애하지 않고…만나서 술만 마신다는 남녀 톱스타

-2007년 제12회 부산국에영화제 '스타 서밋 아시아' 커튼콜 공식 기자회견에서 조인성과 임수정이 참석해 눈길을 모았다. 이 자리는 아시아 영화의 합작 활성화 방안으로 그 핵심 축이 되는 배우들을 소개하기 위해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이 자리에서 조인성과 임수정은 평소에도 절친한 사이라며 서로에 대해 이야기했다. 두 사람은 한 작품에 출연한 적이 없는데 흥미롭게도 두 사람을 연결해 준것은 각자 출연했던 영화 덕분이었다고 한다.

-조인성이 <비열한 거리>를 촬영하던 당시 임수정은 <각설탕>을 촬영하고 있었다. 두 사람은 혼자 영화를 이끌고 가야 한다는 동병상련의 고통이 있어서 함께 고민을 나눌 사람이 필요했는데, 우연히 서로의 고민에 대해 알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졌다고 한다.

-처음 두 사람은 통화로 대화는 나누다가 나중에는 개인적으로 가끔 만나서 차나 술을 마시며 동료 배우로서 같은 고민을 나누는 사이가 되었다.

각설탕
감독
이환경
출연
임수정, 박은수, 김유정, 최학락, 홍지영, 오태경, 김기천, 백일섭, 김광규, 박길수, 정경호, 권병길, 전상진, 최선중, 김상호, 한태일, 배정윤, 현애란, 황경도, 최재환, 차영옥, 김수진
평점
9.0
비열한 거리
감독
유하
출연
조인성, 천호진, 남궁민, 이보영, 윤제문, 진구, 박효준, 이종혁, 선우은숙, 허이재, 권태원, 김병춘, 최재환, 박진성, 이양희, 이두경, 김조운, 김필수, 김철준, 김원진, 황민호, 유재현, 김정한, 신윤철, 권정민, 윤소영, 주영민, 임미경, 장보경, 유진아, 이창직, 박종원, 최효상, 박민우, 서주원, 서대현, 진가영, 최선중, 장수진, 최우성, 서민경, 조진웅, 김영필, 김윤희, 김광수, 김미희, 황인보, 박영, 정재한, 이현정, 손상현, 문성혁, 전성애, 이신성, 서동석, 정시연, 이현우, 정용식, 한은선, 박민규, 박혁민, 전우재
평점
8.7

2.<범죄도시> - 윤계상이 3번 촬영하고 도저히 못하겠다며 포기하려고 했던 이 연기

-장첸(윤계상)이 회갑 연회장에서 장이수(박지환)를 습격한 장면. 이 장면은 원테이크로 무려 5번 촬영했는데, 자세히 보면 거친 액션 장면을 롱테이크로 쉬지 않고 촬영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기에 이 장면을 연기한 배우들의 고생과 액션이 장난아님을 알수 있는데, 윤계상은 이 장면을 3번 촬영하고 너무 힘들어서 도저히 못찍겠다고 감독에게 고충을 털어놓기까지 했다.

-이 장면은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액션으로 재구성 한 것이다. 실제는 식당에서 난동이 벌어진 사건으로, CCTV에 찍혀 뉴스로 보도된 영상을 토대로 액션을 완성했다.

범죄도시
감독
강윤성
출연
마동석, 윤계상, 조재윤, 최귀화, 임형준, 진선규, 홍기준, 허동원, 하준, 김성규, 박지환, 허성태, 민경진, 엄지성, 김구택, 박상규, 유지연, 배진아, 윤대열, 윤병희, 이도군, 민무제, 진모, 이성우, 이규호, 배진웅, 박기륭, 김대흥, 금광산, 이태규
평점
8.3

3.<싱글라이더> - 고은 시인의 시가 오프닝에 쓰인 사연

-영화의 시작은 고은 시인의 시 '그 꽃'의 문구로 시작한다. 이 영화의 주제를 잘 말해주는 내용으로

내려 갈때 보았네, 올라갈 때 보지 못 한 그 꽃"

이라는 내용이다.

-원래 이 시는 시나리오상에 없었는데, 투자를 받기위해 구성한 기획서를 쓰던 도중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감독이 문서 앞에 이 시를 넣게 되었다. 그러다 반응이 너무 좋자, 이 시를 오프닝에 넣으라는 의견을 듣고 바로 활용하게 되었다.

싱글라이더
감독
이주영
출연
이병헌, 공효진, 안소희, 연송하, 최준영, 김우진, 백수장, 이상원
평점
7.6

4.<쎄시봉> - 그 유명한 주성치 연기 참고 장면 & <아내의 유혹> 오마주?

-오근태(정우)가 신호등을 건너는 민자영(한효주)을 보자 이에 맞춰 걷기위해 천천히 슬로우 모션으로 일부러 걷는 장면은 1990년 홍콩 영화 <도성>에서 주성치가 자체 슬로모션 연기를 하는 장면을 참고해 연기한 것이다. 

-이 장면에서 민자영은 오근태에게 장난으로 해변에서 이야기한 쌍둥이 자매 연기를 펼쳐 자기가 민자영이 아닌것 처럼 연기한다. 그런데 이 장면에서 한효주의 모습을 자세히 보면 <아내의 유혹> 장서희 처럼 얼굴에 살짝 점을 찍은것처럼 보인다. 

-이는 한효주가 메이크업을 하다가 살짝 한것으로 다른 캐릭터처럼 보이기 위한 재치있는 설정이었다. 사실상 <아내의 유혹> 패러디와 같은 장면이다. 

쎄시봉
감독
김현석
출연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 장현성, 진구, 강하늘, 조복래, 권해효, 최규환, 이지훈, 김재철, 이루안, 고다연, 문지인, 이대연, 차미경, 안재홍, 이용이, 조완기, 이상희, 사무엘 강, 이주원, 오하늬, 김선빈, 김채희, 이승현, 최유화, 이상원, 권유준
평점
4.0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