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TMI
1.<비열한 거리> & <각설탕> - 절대 연애하지 않고…만나서 술만 마신다는 남녀 톱스타

-2007년 제12회 부산국에영화제 '스타 서밋 아시아' 커튼콜 공식 기자회견에서 조인성과 임수정이 참석해 눈길을 모았다. 이 자리는 아시아 영화의 합작 활성화 방안으로 그 핵심 축이 되는 배우들을 소개하기 위해 신설한 프로그램이다.
-이 자리에서 조인성과 임수정은 평소에도 절친한 사이라며 서로에 대해 이야기했다. 두 사람은 한 작품에 출연한 적이 없는데 흥미롭게도 두 사람을 연결해 준것은 각자 출연했던 영화 덕분이었다고 한다.
-조인성이 <비열한 거리>를 촬영하던 당시 임수정은 <각설탕>을 촬영하고 있었다. 두 사람은 혼자 영화를 이끌고 가야 한다는 동병상련의 고통이 있어서 함께 고민을 나눌 사람이 필요했는데, 우연히 서로의 고민에 대해 알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졌다고 한다.
-처음 두 사람은 통화로 대화는 나누다가 나중에는 개인적으로 가끔 만나서 차나 술을 마시며 동료 배우로서 같은 고민을 나누는 사이가 되었다.
- 감독
- 이환경
- 출연
- 임수정, 박은수, 김유정, 최학락, 홍지영, 오태경, 김기천, 백일섭, 김광규, 박길수, 정경호, 권병길, 전상진, 최선중, 김상호, 한태일, 배정윤, 현애란, 황경도, 최재환, 차영옥, 김수진
- 평점
- 9.0
- 감독
- 유하
- 출연
- 조인성, 천호진, 남궁민, 이보영, 윤제문, 진구, 박효준, 이종혁, 선우은숙, 허이재, 권태원, 김병춘, 최재환, 박진성, 이양희, 이두경, 김조운, 김필수, 김철준, 김원진, 황민호, 유재현, 김정한, 신윤철, 권정민, 윤소영, 주영민, 임미경, 장보경, 유진아, 이창직, 박종원, 최효상, 박민우, 서주원, 서대현, 진가영, 최선중, 장수진, 최우성, 서민경, 조진웅, 김영필, 김윤희, 김광수, 김미희, 황인보, 박영, 정재한, 이현정, 손상현, 문성혁, 전성애, 이신성, 서동석, 정시연, 이현우, 정용식, 한은선, 박민규, 박혁민, 전우재
- 평점
- 8.7
2.<범죄도시> - 윤계상이 3번 촬영하고 도저히 못하겠다며 포기하려고 했던 이 연기

-장첸(윤계상)이 회갑 연회장에서 장이수(박지환)를 습격한 장면. 이 장면은 원테이크로 무려 5번 촬영했는데, 자세히 보면 거친 액션 장면을 롱테이크로 쉬지 않고 촬영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기에 이 장면을 연기한 배우들의 고생과 액션이 장난아님을 알수 있는데, 윤계상은 이 장면을 3번 촬영하고 너무 힘들어서 도저히 못찍겠다고 감독에게 고충을 털어놓기까지 했다.
-이 장면은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액션으로 재구성 한 것이다. 실제는 식당에서 난동이 벌어진 사건으로, CCTV에 찍혀 뉴스로 보도된 영상을 토대로 액션을 완성했다.
- 감독
- 강윤성
- 출연
- 마동석, 윤계상, 조재윤, 최귀화, 임형준, 진선규, 홍기준, 허동원, 하준, 김성규, 박지환, 허성태, 민경진, 엄지성, 김구택, 박상규, 유지연, 배진아, 윤대열, 윤병희, 이도군, 민무제, 진모, 이성우, 이규호, 배진웅, 박기륭, 김대흥, 금광산, 이태규
- 평점
- 8.3
3.<싱글라이더> - 고은 시인의 시가 오프닝에 쓰인 사연

-영화의 시작은 고은 시인의 시 '그 꽃'의 문구로 시작한다. 이 영화의 주제를 잘 말해주는 내용으로
내려 갈때 보았네, 올라갈 때 보지 못 한 그 꽃"
이라는 내용이다.
-원래 이 시는 시나리오상에 없었는데, 투자를 받기위해 구성한 기획서를 쓰던 도중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감독이 문서 앞에 이 시를 넣게 되었다. 그러다 반응이 너무 좋자, 이 시를 오프닝에 넣으라는 의견을 듣고 바로 활용하게 되었다.
- 감독
- 이주영
- 출연
- 이병헌, 공효진, 안소희, 연송하, 최준영, 김우진, 백수장, 이상원
- 평점
- 7.6
4.<쎄시봉> - 그 유명한 주성치 연기 참고 장면 & <아내의 유혹> 오마주?

-오근태(정우)가 신호등을 건너는 민자영(한효주)을 보자 이에 맞춰 걷기위해 천천히 슬로우 모션으로 일부러 걷는 장면은 1990년 홍콩 영화 <도성>에서 주성치가 자체 슬로모션 연기를 하는 장면을 참고해 연기한 것이다.
-이 장면에서 민자영은 오근태에게 장난으로 해변에서 이야기한 쌍둥이 자매 연기를 펼쳐 자기가 민자영이 아닌것 처럼 연기한다. 그런데 이 장면에서 한효주의 모습을 자세히 보면 <아내의 유혹> 장서희 처럼 얼굴에 살짝 점을 찍은것처럼 보인다.
-이는 한효주가 메이크업을 하다가 살짝 한것으로 다른 캐릭터처럼 보이기 위한 재치있는 설정이었다. 사실상 <아내의 유혹> 패러디와 같은 장면이다.
- 감독
- 김현석
- 출연
- 김윤석, 정우, 김희애, 한효주, 장현성, 진구, 강하늘, 조복래, 권해효, 최규환, 이지훈, 김재철, 이루안, 고다연, 문지인, 이대연, 차미경, 안재홍, 이용이, 조완기, 이상희, 사무엘 강, 이주원, 오하늬, 김선빈, 김채희, 이승현, 최유화, 이상원, 권유준
- 평점
- 4.0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