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될 스마트폰들에 대한 여러 루머들

머지않아 출시될 스마트폰에 대한 루머가 매일매일 쏟아집니다. 그런데 요즘은 루머가 루머에 그치지 않고 실제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눈여겨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오늘은 구글, 삼성, 애플 신제품에 대한 각종 루머들을 모아봤습니다.


구글도 접는다며?
구글 픽셀 폴드

구글이 갤럭시 Z 폴드를 닮은 픽셀 폴드를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출시 소식은 루머가 아니라 진짜입니다. 구글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8초 정도의 동영상을 공개했어요. 스타워즈의 유명한 대사를 패러디해 “May The Fold Be With You”라는 문구와 함께 올렸는데요. 5월 10일에 공개되는 것까지는 오피셜입니다. 하지만 아직 스펙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어요. 루머에 따르면 외부 5.8인치 디스플레이, 내부 7.6인치 디스플레이에 무게는 283g 정도로 갤럭시 폴드에 비해 좀 더 무겁고 두껍다는 것. 이외에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 4,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1,08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 등이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자체 칩 텐서 G2를 탑재하고 OS는 안드로이드 13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공식 출시는 6월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더 넓어질까?
삼성 갤럭시 Z 플립 5

폴더블폰 하면 역시 삼성이 원조죠. 벌써 5세대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플립 5에 대한 가장 큰 루머는 커버 화면이 기존에 비해 확 커진다는 소식입니다. 무려 3~4인치로 추정하고 있어요. 최근엔 중국IT전문가 아이스유니버스가 케이스 렌더링을 공유했는데 뻥 뚫린 케이스를 확인할 수 있어요. 화면이 커지면 제한적이었던 활용도가 훨씬 좋아지겠죠.


변치 않을 거라는 루머?
삼성 갤럭시 Z 폴드 5

갤럭시 Z폴드5는 디자인상으론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는다고 소문이 있네요. 다만 접는 기술을 향상시켜 주름을 최소화하는데 힘썼다는 말도 있네요. 새로운 Z플립, Z폴드 등 삼성의 신작은 올해 7월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는 역시 아이폰?
애플 아이폰 15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랜더링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충전 단자는 라이트닝 대신 썬더볼트 4 포트로 바뀌고 카메라는 더 좋아진다는 루머입니다. 렌더링 이미지를 보니 어쩐지 더 크게 튀어나와 보이네요. 이미지 센서는 최상급인 IMX903 센서가 장착되고, M1 칩을 탑재한다는 얘기도 있습니다. 컬러는 아이폰 15와 15 플러스에는 옅은 민트 컬러 옵션이 추가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한때 아이폰 15 프로에서 물리적 버튼을 모두 없애고 햅틱 진동이 포함된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을 선보인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최근엔 도입하지 않겠다는 얘기가 도네요. 어쨌든 다 루머이긴 합니다.


진짜 이렇게 나올 수 있을까?
애플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 케이스에도 루머가 있습니다. 새로운 에어팟 프로 케이스에는 커다란 화면을 적용하고 터치스크린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는 소문인데요. 소식에 따르면 미디어 컨트롤은 물론이고 시리를 활성화하거나 노이즈캔슬링 등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하네요. 소문은 마침내 현실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