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승과 기계가 결합된 생명체가 지구를 지배한다는 독특한 세계관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호라이즌 제로 던의 후속작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가 드디어 PC로 발매됩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지난 2022년 2월 플레이스테이션 독점으로 발매되어 PC유저들은 아쉽게도 플레이 할 수 없었는데요, 출시 2년만인 올해 PC버전 출시가 확정되며 전세계 PC게임 유저들을 설레게 하고 있습니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어떤 게임?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이하 포비든 웨스트)는 2017년 출시한 호라이즌 제로던(이하 제로던)의 후속작으로 전작 제로던의 주인공 에일로이가 다시 한번 등장해 새로운 서쪽 세계에서 모험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전작은 제로던에서는 에일로이의 출생의 비밀과 함께 왜 지구가 기계 생물에게 잠식당했는지 그 진실을 파헤치는 내용으로 초거대 기계생물과 압도적인 오픈월드의 스케일 그리고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가 더해지며 미디어와 유저 모두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흥행에서도 성공해 출시 2주만에 260만장 판매를 시작으로 2022년 2,000만장을 돌파하며 글로벌 히트 게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제로던에서 보여주었던 방대한 서사와 독특하고 압도적인 디자인의 몬스터들 그리고 빠른 로딩과 안정적인 프레임 등 기술적인 면에서도 완벽했던 모습은 포비든 웨스트에서 더욱 진화되었습니다.
포비든 웨스트는 그 무대가 전작에 비해 훨씬 방대해 졌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금문교, LA 헐리우드 등 캘리포니아, 네바다, 유타 주에 이르는 거대한 지역을 배경으로 하고 있죠.

육지뿐만 아니라 수중, 공중을 총 망라해 다양한 액션과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물속 생태계와 유적 등 수중 콘텐츠의 볼륨이 상당히 커 전작과 확실한 차별화를 두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평면적 크기만 커진 것이 아닌 물 속, 공중 등 깊이감까지 생기면서 전체적인 게임의 스케일이 체감상으로 훨씬 더 크게 느껴집니다.
탐험을 하는 지역이 다양해지자 당연히 재미도 훨씬 더 커졌습니다. 산소 봄베를 장착하고 잠수해 적들과 싸울 때는 색다른 액션으로 지상에서 와는 또다른 재미를 줍니다. 또한 선윙을 소환해 비행을 하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 재미있죠. 다만 비행은 게임 후반이 되어서야 가능하다는 점은 아쉬운 지점입니다.
더욱 개성있고 압도적인 기계 생명체들
호라이즌 시리즈에서 가장 화제가 된 것 중 하나는 기계 몬스터들의 디자인이었습니다. 주인공 에일로이도 매력적이지만 사실상 호라이즌 시리즈의 주인공은 기계 생명체라 할 만큼 주목도를 높이는데 일조했죠. 너른 들판을 달리는 사슴처럼 생긴 팽혼이나 티라노사우르스를 모티브로 한 썬더조 그리고 압도적 크기로 신비감마저 같게 되는 기린형 기계 생명체 톨넥 등 이제껏 다른 게임에서 보기 힘들었던 개성 넘치는 몬스터는 게임의 서사와 어우러져 호라이즌 시리즈만의 강렬한 개성을 만들어 냈습니다.


상당히 독특하고 멋진 디자인의 기계생명체는 포비든 웨스트에서 더욱 발전한 모습입니다. 전작의 기계 생명체들은 물론 새롭게 추가된 기계 생명체 역시 더 압도적인 모습입니다. 매머드를 모티브로 한 트레머터스크나 늑대거북을 바탕으로 디자인된 셸스내퍼 등은 상당히 멋지고 강력한 모습이죠.
특히 DLC에 등장하는 타이탄은 그야말로 게임사에 남을 역대급 몬스터이니 체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훌륭한 스토리
전작에서 하데스의 폭주를 막아 평화가 찾아오는 듯했으나 원인모를 붉은 역병이 빠르게 퍼지게 되고 인류는 다시 한번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인류의 멸망을 막기위해 고군분투하던 에일로이는 뾰족한 해답을 찾지 못하고 결국 과거 협력자 사일렌스에게 도움을 청하려 하지만 사일렌스는 연락이 두절된 상태였죠.

그러던 어느 날 금지된 서쪽으로 오라는 사일렌스의 전갈을 받게 되고 에일로이는 더 위험한 기계들과 결코 호의적이지 않은 부족들이 도사리고 있는 금단의 서쪽, 포비든 웨스트로 향하게 됩니다.
포비든 웨스트는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2022 최고의 스토리텔링 상을 수상하며 전작에 이어 다시한번 훌륭한 이야기를 인정받았습니다. 유기적으로 잘 연결된 퀘스트 디자인에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잘 표현했죠.
다만 초반부 이야기를 풀어가는 과정이 다소 난잡하고 길어 지루함을 주는 점은 아쉽습니다만 초반 이후 전개되는 이야기는 상당히 재미있고 완성도가 있어 초반의 지루함을 상쇄시키고도 남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PC버전 그래픽
포비든 웨스트 PC버전은 콘솔에서의 족쇄를 벗어 던진 느낌입니다. 물론 콘솔에서도 그래픽 퀄리티는 최고의 찬사를 받을 정도로 우수했지만 물리적 한계는 극복할 수 없었죠. 하지만 PC버전의 포비든 웨스트는 울트라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해상도를 높여주는 업스케일링, 로딩 속도를 획기적으로 빠르게 단축시키는 다이렉트 스토리지 지원 등 게임의 퀄리티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특히 프레임 속도 제한을 해제할 수 있어 PC 사양에 따라 더욱 역동적인 포비든 웨스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마도 플레이스테이션이 없는 유저들에게 포비든 웨스트 PC버전 출시는 상당히 기대되는 소식일 것입니다. 더군다나 PC 사양이 받쳐준다면 콘솔보다 더 나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역시 기대를 더하는 요소죠.
그만큼 포비든 웨스트는 대작 게임으로써 충분히 가치가 있는 게임입니다. PC로 더욱 강력해질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를 플레이 해 보시 길 적극 추천합니다.

그린맨게이밍: https://www.greenmangaming.com/ko/games/horizon-forbidden-west-complete-edition-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