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지지율 24%…더불어민주당 28%, 국민의힘 27%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하락세를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0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7~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전국지표조사(NBS)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국정 운영을 잘하고 있다고 한 응답자는 24%였다.
직전 조사 대비 '신뢰한다'는 응답은 5%P 떨어졌고, '신뢰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1%P 올랐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하락세를 보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0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7~9일 전국 만 18세 이상 1천 명을 대상으로 한 전국지표조사(NBS)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국정 운영을 잘하고 있다고 한 응답자는 24%였다. '잘못하고 있다'고 한 응답자는 3%P 내린 66%였다.
국정 운영 긍정 평가는 직전 조사인 2주 전과 비교해 1%포인트(P) 떨어진 수치고, NBS 조사 기준으론 취임 후 최저치다.
국정 운영을 신뢰하는지를 묻는 말엔 26%가 '신뢰한다'고, 67%가 '신뢰하지 않는다'고 대답했다.
직전 조사 대비 '신뢰한다'는 응답은 5%P 떨어졌고, '신뢰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1%P 올랐다.
정당 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 28%, 국민의힘 27%, 조국혁신당 11%, 개혁신당 2%, 진보당 1% 등 순이었고, '지지 정당 없음, 모름, 무응답'은 30%로 나타났다. 직전 조사와 비교해 국민의힘은 1%P 하락, 민주당은 2%P 상승했다.
윤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채상병 특검법', '지역화폐법'에 재의요구권을 행사한 데 대해 '잘한 결정'이라고 한 응답자는 22%, '잘못한 결정'이라고 한 응답자는 60%였다.
검찰이 위증교사 혐의를 받는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징역 3년을 구형한 데 대해서는 '야당 탄압을 위한 정치적 구형'이란 응답이 43%, '양형 기준에 따른 적합한 구형'이란 응답이 41%였다.
해당 조사는 휴대전화 가상번호를 이용한 전화 면접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응답률은 15.6%,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명지 기자 divin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글날 '기억·디읃' KBS·KTV 대참사…"광복절 기미가요 틀더니"
- 오토바이 2대로 명당자리 '알박기'…민폐 주차에 뿔난 주민[이슈세개]
- 故신해철 훌쩍 큰 아들딸 화제…유재석 "해철 형님인 줄"
- [단독]명태균, 尹 무속인 논란 때 미공표 대선조사 돌렸다
- 유인태 "文, 딸 문다혜 건 사과해도 잃을 건 없어"
- 수의계약 남발, 용산어린이정원…130억대 예산전용도
- 삼청교육대 피해자 '국가 2억원' 등 배상…"낮은 위자료, 2차 가해"
- 한동훈, 김 여사 도이치 수사에 "檢 ,국민 납득할 결과 내놔야"
- 한동훈 "명태균 활개치는 것 몰랐다…구태 정치 바꿀 것"
- '사과' 삼성과 비교되네…대만 TSMC 3분기 매출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