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실 거울에 생긴 물때는 대체 어떻게 해야 말끔히 사라질까요?
분명히 화장실 청소를 하면서 닦았는데도 불구하고 물기가 마르자 다시 생기는 거울의 물 얼룩은 정말 귀찮은 존재입니다. 거울에 생긴 물때가 잘 지워지지 않는 이유는 석회질 성분 때문인데요.
수돗물에 포함된 칼슘과 마그네슘 같은 석회물질이 거울의 표면에 남아 쌓이게 되면서 흰색의 동그란 얼룩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세제만으로 지우긴 어렵고 석회 물질에 맞는 성분을 이용해준다면 간단히 없앨 수 있습니다.
거울 물때 제거하는 꿀팁

석회성 물질은 산성을 이용한다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구연산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거울 물때를 지울 수 있는데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청소를 위해 먼저 세제를 만들어줍니다. 구연산 2큰술과 치약 1큰술을 잘 섞어 청소용 세제를 만들어줍니다. 치약이 뻑뻑해 잘 섞이지 않는 느낌이라면 물을 아주 소량 넣어주면 쉽게 섞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세제는 부드러운 스펀지에 묻혀 거울을 닦아주면 되는데요. 거울을 잘 문질러 준 뒤, 마지막으로 깨끗한 물로 잘 헹궈주면 반짝거리고 깨끗한 거울 청소는 끝입니다.
구연산의 산성이 석회물질을 분해해주고, 치약이 부드러운 연마제 역할을 해 거울을 깨끗히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거울을 청소 한 뒤 물기를 제거할 땐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는 것보단 스퀴지를 이용하여 물을 쭉 밀어내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수건으로 닦아내면, 수건을 따라 물 자국이 남을 수 있지만 스퀴지를 사용하면 더욱 깔끔하게 거울 청소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집에 구연산이 없다면 식초를 이용해도 손쉽게 물때 제거가 가능합니다. 식초와 물을 1:1로 섞어준 뒤 물티슈나 키친 타올을 흠뻑 적셔줍니다.
그다음 키친 타올이 찢어지지 않을 정도로 물기를 적당히 짜주고 거울 위에 붙여주면 되는데요.
이 상태로 10분 정도 기다려준 뒤, 키친 타올을 떼어내고 거울 위 물때 얼룩을 부드러운 수세미나 스펀지로 문질러주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사라지지 않은 얼룩이 있다면 칫솔에 치약을 묻혀 얼룩 위를 가볍게 문질러주면 미처 지워지지 못한 물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