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앞두고 산타복 입고 나타난 로봇…보스턴 다이내믹스, 아틀라스 백덤블링 시연

조회 3702024. 12. 24.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성탄절을 맞아 산타 복장을 한 로봇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보스턴 다이내믹스)

현대자동차그룹의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성탄절을 앞두고 산타 복장을 하고 백덤블링하는 이족보행 로봇 '올 뉴 아틀라스'의 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24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봇개 '스팟'과 '올 뉴 아틀라스'의 움직임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유튜브에 "새해를 맞이해 빛과 웃음으로 가득한 성탄절을 보내세요"라는 문구를 남겼다.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영상은 로봇개 '스팟'이 크리스마스 장식물이 곳곳에 설치된 거리를 걷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로봇개 '스팟'은 구조물 안전 점검, 경비, 순찰 등을 위해 세계 각국에 도입되는 로봇이다.

스팟에 이어 휴머노이드 로봇 '올 뉴 아틀라스'가 산타 복장을 하고 백 덤블링 동작을 선보인다. 앞서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핼러윈 데이에도 핫도그 도양의 복장을 한 아틀라스 로봇을 공개한 바 있다.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로봇을 특별한 날마다 친근한 모습으로 등장시키고 있다.

한편 올 뉴 아틀라스는 기존 유압식이 아닌 전기로만 구동하는 휴머노이드 로봇으로 기존 방식 대비 정밀한 제어가 가능해진 데다, 향후 AI를 활용해 인지·판단 능력을 강화함으로써 더욱 강력하고 넓은 동작 범위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AI포스트(AIPOST) 유진 기자
■ 보도자료 및 광고, 비즈니스 협업 문의 aipostkorea@naver.com

Copyright © AI포스트(AIPOST)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런 콘텐츠는 어때요?

최근에 본 콘텐츠와 구독한
채널을 분석하여 관련있는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려면?

채널탭에서 더 풍성하고 다양하게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