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kg 감량 후 48kg을 인증한 박나래가 복근 운동법을 공개했다.
박나래는 유튜브 ‘나래식’ 채널을 통해 다이어트 일상을 공개해 왔다. 올초 일본 삿포로에 방문한 에피소드에서는 운동기구를 호텔까지 휴대해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박나래는 “나처럼 몸 챙기는 사람 없을 거다. 난 건강하게 산다. 일주일에 4~5일 운동한다. 그래서 내가 체력이 좋다”라고 말했다.
박나래가 호텔까지 챙겨온 운동 기구는 복근 운동을 하는 'AB 슬라이드/AB 롤러'다. 박나래는 “보기에는 쉬워 보이는데 은근 어렵다. 20초 동안 8회 8세트를 해야한다“라고 말하며 직접 바닥에서 기구를 이용해 시범을 보였다.


#AB 롤아웃(Abdominal Rollout)
1. 바닥에 무릎을 꿇고 기구를 잡는다.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매트나 패드를 깔아 준다.
2.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숨을 들이마시고 복근에 힘을 주고 롤러를 앞으로 밀어준다.
3. 밀었던 롤러를 다시 끌고오며 복근을 수축시킨다. 몸을 앞으로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당겨주면 된다.

AB 롤러라는 바퀴 양쪽에 손잡이가 들어간 기구를 사용해 하는 운동으로, 바벨을 사용해서도 운동이 가능하다.
AB 롤아웃은 코어 근육을 강화하고 복부를 단련하는 데 효과적이다. 롤러를 굴리는 과정에서 어깨, 팔, 등, 엉덩이 근육까지 활용되므로 전신 근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집이나 헬스장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휴대하기도 좋다.
기구를 너무 멀리 밀어내면 부상이 발생할 수 있어 복부에 힘을 주고 개인의 능력 범위 안에서 동작을 수행하는 것이 좋다.
단, 허리 디스크, 척추 질환, 어깨 부상을 앓고 있다면 무리해서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