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는 튀김이 국룰? 집에서도 기름에 안 튀기고 먹기

튀김 밀키트 10

튀김 요리는 많은 이들에게 찬사를 받는다.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어떤 식재료건 튀기기만 하면 크리스피한 식감과 극대화된 풍미를 느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가정에서 튀김 요리를 만드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기름이 많이 소요될 뿐 아니라, 요리 후 뒤처리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지금부터는 뒤처리를 고민하지 않고 편하게 튀김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을 추천하고자 한다.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 고추튀김

신세계푸드의 ‘올바르고 반듯한 베러 고추튀김’은 최적의 반죽을 적용한 튀김옷을 입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도 바삭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다. 고기 본연의 풍미와 질감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식물성 원료로만 만든 ‘베러미트 민스’를 활용해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 고추는 신선하고 통통한 국내산 오이고추를 사용해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400g 중량 패키지 2팩을 27,500원의 판매가로 판매하고 있다.



사옹원 튀김공방 깻잎튀김

사옹원 튀김공방 깻잎튀김은 국산 무항생제 돼지고기를 활용한 제품이다. 사옹원은 1995년부터 영업 중인 전통음식 전문 기업으로,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을 주로 공급하고 있다. 사옹원 튀김공방 깻잎튀김은 향긋한 국산 추부 깻잎의 향과 바삭함을 가득 머금은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에 6분 동안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300g 2팩 구성으로 16,500원의 판매가에 판매 중이다.



석관동 모듬튀김

석관동떡볶이는 떡볶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튀김 패키지를 판매하고 있다. 김말이, 야끼만두, 야채튀김, 고구마튀김을 각 2개씩 넣은 모둠 튀김 구성으로, 석관동떡볶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리지널 떡볶이와 함께 가장 많이 판매되는 튀김 메뉴를 선별해서 구성했다. 한차례 튀겨서 제공되는 밀키트이기에, 살짝만 조리하면 바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220g 중량 제품의 공식몰 판매가는 5,500원이다.



맛의고수 대파품은 바삭 야채튀김

떡볶이, 순대 등의 분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튀김으로 ‘야채튀김’을 빼놓을 수 없다. 맛의고수의 ‘대파품은 바삭 야채튀김’은 국산 대파, 고구마, 양파, 감자, 당근을 넣어, 달큰하면서도 풍부한 야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따로 해동을 할 필요 없이 바로 기름에 튀기거나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해서 먹을 수 있다.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야채튀김 2개가 동봉돼 있다. 본 제품의 판매가는 7,000원이다.



노브랜드 채소튀김

평소에 채소를 그다지 즐기지 않는 이들도 튀긴 채소는 맛있게 먹는 경우를 자주 볼 수 있다. 노브랜드의 채소튀김은 세 가지 종류의 싱싱한 채소를 바삭하게 튀긴 제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양파, 당근, 공심채를 골고루 섞어 다채로운 식감과 맛이 살아있는 밀키트다. 매콤한 떡볶이는 물론 따뜻한 우동에 곁들여 먹는 것도 추천한다. 400g 중량 제품의 판매가는 5,580원이다.



비비고 오징어튀김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오징어튀김’은 통통한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과 튀김옷의 바삭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수산물에 적합한 튀김 믹스로 두 번 튀겨서,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면 눅눅하지 않고 바삭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탱글하고 도톰한 오징어의 몸통 부위를 사용해, 마지막 한입까지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튀김옷은 적당한 두께를 가지고 있으며 오징어에 완벽하게 밀착돼, 오징어가 튀김옷에서 빠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180g 중량 제품의 판매가는 7,680원이다.



피코크 맛있게 튀긴 왕새우튀김

새우튀김은 떡볶이 같은 메뉴에 곁들여 먹기도 좋지만, 그 자체로도 충분한 맛을 보장한다. 피코크의 ‘맛있게 튀긴 왕새우튀김’은 살이 꽉 차 통통한 새우를 더욱 바삭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한 마리에 40g 정도로 큼지막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새우들만 엄선했으며, 깨끗한 기름에 튀겼다. 기름을 사용할 필요 없이 에어프라이어만으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400g 중량 패키지의 판매가는 8,980원이다.



CJ제일제당 스팸튀김

CJ제일제당은 이마트, SSG닷컴, G마켓 등 신세계 유통 3사와 함께 기획한 ‘스팸튀김’을 공급하고 있다. 스팸튀김은 SNS 등에서 인기 있는 레시피에 CJ제일제당의 노하우를 적용한 제품이다. 튀김옷에 쌀가루를 입혀 바삭함을 더했다.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고 계속 손이 가는 고소함과 짭짤함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메뉴다. CJ의 프라잉 기술이 적용돼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다. 400g 중량 패키지의 판매가는 8,980원이다.



오뚜기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오뚜기는 기존 만두와 차별화를 꾀한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 2종을 출시했다. 맛있는 빠삭 튀김만두는 찌는 공정만 거치는 기존 군만두와는 달리, 한 번 더 튀겨서 더욱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종류는 고기와 땡초의 2종류로, 제품 모두 만두피에 마늘 농축액을 첨가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고기 제품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충분한 야채를 넣은 만두소로 담백한 맛을 냈고, 땡초 제품은 청양고추를 넣어 칼칼하고 깔끔한 매운맛을 연출했다. 334g 중량 제품 두 봉지의 공식몰 판매가는 9,980원이다.



동원 퀴진 해쉬브라운 스틱

동원의 ‘퀴진 해쉬브라운 스틱’은 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해시브라운 제품이다. 잘게 썬 감자를 노릇하게 구워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집기 쉬운 스틱 형태로 출시돼 먹기에도 간편하며, 다른 음식과 함께 담아서 내기에도 좋다. 샐러드나 브런치 요리의 사이드 메뉴를 고민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에어프라이어로 약 8분간 조리하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600g 중량 패키지의 판매가는 7,98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