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 2주년 픽업 캐릭터는 '신데렐라'
■ 승리의 여신: 니케 2주년 특별 방송 코드
STAYTACTICAL 쥬얼 900개, 그로우 세트 24H 1개, 모듈 하이부스트 60개, 지휘관 자유이용권 5개
ONLYMISSILISCANDO 모집 티켓 10장
추가 코드: EEEEEEEEENTERTAINMENT, NIKKEonSatellite, NIKKEORIGIN
레벨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에 2주년 기념 신규 필그림 캐릭터 '신데렐라'와 '그레이브'가 합류한다.
레벨인피니트는 26일 니케 2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니케 2주년 이벤트의 상세 정보와 신규 픽업 캐릭터,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를 소개하고 개발진 코멘터리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주년 업데이트는 10월 31일 실시된다. 2주년 이벤트 스토리 'OLD TALES'은 올드 테일즈 스쿼드 소속 니케 '신데렐라'가 주역이다. 신규 픽업 캐릭터로는 많은 유저들이 고대하던 신데렐라와 그레이브가 출시된다.
33, 34 챕터 메인 시나리오와 신규 미니 게임, 신규 보스 '베히모스'가 추가된다. 2주년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 2배 이벤트를 열고, 2주년 보상으로 SSR 필그림 니케 '라푼젤: 퓨어 그레이스'와 173회 모집 기회를 준다.
유형석 시프트업 니케 디렉터는 "서비스 2년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이다. 그동안 많은 시행착오도 있었고, 힘든 일도 많았다. 그럴 때마다 지휘관분들의 응원과 감사, 따끔한 질타를 보내주신 덕분에 2주년이 완성됐다. 앞으로도 지휘관 여러분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2주년 업데이트
◎ 신규 이벤트 스토리 'OLD TALES'
- 승리의 여신: 니케 2주년 특별 방송
OLD TALES는 RED ASH와 OVER ZONE 이벤트 사이 신데렐라의 이야기를 다룬다. 페어리 테일 모델 2세대도 등장한다.
◎ 신규 니케
신규 니케 신데렐라와 그레이브, 라푼젤: 퓨어 그레이스가 출시된다. 신데렐라와 그레이브는 올드 테일즈 스쿼드 소속 필그림 캐릭터이며, 각각 3버스트 방어형, 2버스트 지원형이다. 라푼젤 : 퓨어 그레이스는 2주년을 기념해 무료로 배포한다.
◎ 신규 코스튬
2주년을 기념해 신데렐라와 홍련: 흑영, 이사벨, D: 킬러 와이프의 신규 코스튬을 출시한다.
◎ 33, 34챕터 신규 메인 스토리
◎ 신규 보스 '베히모스'
신규 보스 베히모스가 출시된다. 헬레틱 베히모스가 거대화한 모습의 랩쳐로 중장비가 연상되는 외형이 특징이다.
◎ 2주년 테마 전초기지
◎ 신규 미니게임
◎ 2주년 보상
2주년을 기념해 최대 173회 모집 기회와 SSR 필그림 니케 라푼젤: 퓨어 그레이스를 지급한다.
■ 개발진 스페셜 코멘터리 및 질의응답
Q. 2주년 이벤트 스토리를 소개한다면?
OLD TALES는 말 그대로 오래된 이야기라는 뜻이다. RED ASH와 OVER ZONE 이벤트 사이 신데렐라 이야기를 다룬다.
신데렐라의 전용 무장인 '유리 구두'는 니케들이 사용하는 총기와는 구조 자체가 다른 무기다. 캐릭터성 혹은 개연성을 살리기 위한 기본 공격 메커니즘이 필요했기 때문에 신데렐라를 위한 기능과 이펙트를 개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페어리 테일 모델 2세대가 등장한다. 갓데스 스쿼드와 마찬가지로 굉장히 오래전에 만들어진 니케들이며, 스펙상으로 페어리 테일 모델을 압도하는 초 하이 스펙 니케들이다.
갓데스 스쿼드가 비극적이고 영웅적인 서사가 강조됐다면, 페어리 테일 모델 2세대는 좀 더 인간적인 면모가 강조될 예정이다.
Q. 베히모스는 어떤 보스인가?
헤비모스는 랩쳐 최초 풀 3D로 제작된 보스다. 니케만의 특징을 살리다 보니 시행착오가 있었다. 1.5주년에 등장한 인디빌라아가 오만하게 스킬 자랑만 하다가 사라진 느낌이라면, 베히모스는 스킬 하나하나에 힘 있게 만들어서 초심을 찾아보고자 했다.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의 '불소'를 참고했다.
Q. 향후 작업해 보고 싶은 니케 콘셉트나 테마가 있다면?
어릴 때 로망이었던 변신 소녀물이나 무협지 쪽으로 니케를 만들어보고 싶다. 예쁜 것도 좋지만 유쾌하고 재밌는 스킨을 만들고 싶다.
최근에 기름 냄새 혹은 쇠 냄새가 날 것 같은 하드보일드 스타일의 게임을 굉장히 재밌게 즐겼다. 그러한 콘셉트의 니케가 나온다면 이펙트 작업자로서 굉장히 재밌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다.
Q. 신규 헬레틱의 향후 스토리는?
포비스트라는 새로운 헬레틱 세력이 등장했다. 인류의 적이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으나 기존 헬레틱과 달리 인간적인 면모가 강조됐다. 자기들끼리 함께 지내는 '동료' 개념이 박혀있는 헬레틱이다. 이 작은 요소가 굉장히 결정적인 요소로 발전될 것 같다. 이에 따라서 이야기가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도 있다.
Q. 과거에 등장했던 보스들의 대체 등장 여부도 궁금하다.
지휘관분들의 첫사랑인 알트아이젠이 다시 출현했으면 한다. 알트아이젠 연출에 '기계 새'를 설정한 이유가 있다. 제공권을 잃은 니케들의 절망감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서다.
지상 탈환이 어느 정도 진행된 시점에 기계 새가 생명체로 바뀌고, 알트아이젠도 조금 더 세련되고 더 강한 보스로 나타났으면 하는 바람으로 스토리텔링한 연출이었다.
Q. 향후 니케의 음악 방향성은?
지속적으로 음악적인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1.5주년에서 말씀드렸듯이 더 많은 아티스트와 협업하고 있다. 2주년에는 신규 스토리 음악을 대량으로 추가할 계획을 갖고 있다.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니케의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니케 스타일로 녹여내는 게 목표다.
Q. 향후 니케 콘텐츠와 개발 방향성은?
콘텐츠가 추가되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지만, 과도하게 많으면 오히려 플레이어 피로도를 증가시킨다. 균형 유지가 중요하다. 많은 고민 끝에 '지상 1.0' 콘텐츠는 SD 캐릭터를 활용한 시뮬레이션형 콘텐츠로 구성했다.
미니 게임 관련해서도 여러 가지 고민이 있다. 니케의 본편인 슈팅과는 다른 장르의 게임을 선보이다 보니까 일부 지휘관분들의 취향과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앞으로는 이벤트 기간이 아니더라도 지금까지 출시했던 미니 게임을 언제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아케이드 콘텐츠'를 계획하고 있다. 아케이드 콘텐츠에는 앞으로 새로운 장르의 미니 게임들도 추가된다. 좀 더 다양한 재미와 서사가 부여된 미니 게임들을 개발할 예정이다.
Q. 기존 캐릭터들의 파워 업은?
캐릭터의 강화 혹은 파워 업은 기본적으로 스토리를 통해서 전개될 예정이다. 니케는 스토리와 서사를 중심으로 모든 콘텐츠를 풀어왔다. 이는 지금까지 유지해 온 니케의 가치관과 같다. 파워 업으로 더 다양한 니케가 사랑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 향후 계획
◎ 니케 X 프랭크버거 컬래버레이션
11월 11일부터 11월 27일까지 프랭크버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컬래버레이션 세트를 구매하면 스페셜 포토 카드와, 키링, 쿠폰을 증정한다.
◎ AGF 2024 참가
◎ 니케 실물 카드 출시
◎ 피규어 출시
◎ 니케 오케스트라 콘서트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