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 청소, 이렇게 간단해도 되나요?”… 그을린 자국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

이미지 = 픽데일리

인덕션을 사용 한 후에는 그을린 자국과 탄 자국으로 고민이 될 때가 많습니다.

강화 유리로 제작되었다해도, 눌어 붙은 음식물 찌꺼기와 착색은 쉽사리 지워지지 않는데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방의 해결사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간단하게

이미지 = 오뚜기몰 / 픽데일리

인덕션의 눌러 붙은 자국을 없애는 방법은 베이킹 소다와 식초, 그리고 뜨거운 물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인덕션에 눌어붙은 얼룩은 주로 음식 재료의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설탕 및 기타 음식물 찌꺼기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물질들이 조리 과정 중 고열에 의해 인덕션 표면에 눌어붙게 되는데요.

식초는 약한 산성을 가지고 있어, 눌어붙은 음식 찌꺼기나 얼룩을 녹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는 약한 알칼리성을 가지며, 미세한 연마제 역할을 하여 얼룩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큰 힘 들이지 않고 인덕션 얼룩 지우는 법

이미지 = 픽데일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식초와 물을 1:2의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에 담아 준비해줍니다. 오염된 인덕션 부위에 베이킹 소다를 적당량 뿌린 후, 식초물을 위에 분사해줍니다. 그럼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식초의 산과 베이킹 소다의 알칼리 성분이 만나서 생기는 거품으로, 인덕션에 들러붙은 얼룩을 지워줍니다.

그다음 뜨거운 물을 소량 부어주고 15분~30분 정도 동안 불려주세요. 거친 수세미 없이도 부드러운 행주나 천으로 닦아내면 탄 자국이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활용한다면, 큰 힘 들이지 않으면서도 저렴하게 인덕션의 탄 자국을 지워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은 인덕션 위 얼룩을 지우는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인덕션을 반짝반짝하게 청소하는데도 유용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