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덕션을 사용 한 후에는 그을린 자국과 탄 자국으로 고민이 될 때가 많습니다.
강화 유리로 제작되었다해도, 눌어 붙은 음식물 찌꺼기와 착색은 쉽사리 지워지지 않는데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간단한 재료를 사용해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방의 해결사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간단하게

인덕션의 눌러 붙은 자국을 없애는 방법은 베이킹 소다와 식초, 그리고 뜨거운 물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인덕션에 눌어붙은 얼룩은 주로 음식 재료의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설탕 및 기타 음식물 찌꺼기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물질들이 조리 과정 중 고열에 의해 인덕션 표면에 눌어붙게 되는데요.
식초는 약한 산성을 가지고 있어, 눌어붙은 음식 찌꺼기나 얼룩을 녹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는 약한 알칼리성을 가지며, 미세한 연마제 역할을 하여 얼룩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큰 힘 들이지 않고 인덕션 얼룩 지우는 법

방법은 간단합니다. 식초와 물을 1:2의 비율로 섞어 스프레이에 담아 준비해줍니다. 오염된 인덕션 부위에 베이킹 소다를 적당량 뿌린 후, 식초물을 위에 분사해줍니다. 그럼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식초의 산과 베이킹 소다의 알칼리 성분이 만나서 생기는 거품으로, 인덕션에 들러붙은 얼룩을 지워줍니다.
그다음 뜨거운 물을 소량 부어주고 15분~30분 정도 동안 불려주세요. 거친 수세미 없이도 부드러운 행주나 천으로 닦아내면 탄 자국이 지워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활용한다면, 큰 힘 들이지 않으면서도 저렴하게 인덕션의 탄 자국을 지워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방법은 인덕션 위 얼룩을 지우는데 효과적일 뿐 아니라, 인덕션을 반짝반짝하게 청소하는데도 유용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