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에 손이 착 감기는 느낌, 비거리 늘려주는 골프 장갑

골프 장갑 특집전

골프용품만 잘 선택해도 경기력이 향상됩니다. 특히 손에 직접 닿는 골프 장갑은 꼭 맞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하는데요. 골프 초보, 애호가에게 모두 어울리는 골프 장갑을 소개합니다.

◇골프채 쥐는 법 교정하는 골프 장갑

레온의 SOS 골프그립 트레이너. 특허받는 설계를 통해 골프채를 바르게 쥘 수 있게 하는 제품이다. /레온

골프채 그립만 잘 잡아도 골프 스윙에서 발생하는 많은 문제가 해결됩니다. 레온 골프 그립 트레이너는 골프채를 잘 쥐었는지 스스로 인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똑똑한 장갑입니다.

손바닥 안쪽 부분을 보면 구멍이 파여 있습니다. 피부에 골프채가 닿으면 잘못된 그립이란 뜻이죠. 손가락 부분에는 가로로 선이 그어져 있는데요. 이 부분에 골프채를 위치시키라는 의미의 가이드 라인입니다. 소재는 기능성 극세사 원단을 채택했습니다. 손세탁할 수 있어 관리가 쉽습니다.

오른손 나비그립이 포함된 세트 구성, 왼손 장갑만 있는 단품 구성, 확실한 훈련을 할 수 있는 양손 장갑 구성 등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땀과 비에 강한 골프 장갑

레온 핑거 골프 장갑. 관절부를 그물망 원단으로 처리해 통기성이 좋다. /레온

레온 핑거 골프 장갑은 폴리에스터 소재의 극세사 원단을 사용한 미끄럼 방지용 골프 장갑입니다. 손등에는 강력한 벨크로 밴드가 있어 장갑의 뒤틀림을 방지합니다. 손가락 관절부에는 극세사 원단 대신 그물망 원단을 덧대어 유연성을 극대화했죠. 장갑 앞뒤로 에어홀이 있어 통기성이 좋습니다. 손에 땀이 잘 나는 분도 꼭 맞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강력한 그립력으로 비거리 향상

렉시오 쓰리 밴드 골프 장갑. 조임 밴드가 비거리를 늘려준다. /렉시오

렉시오 쓰리 밴드 장갑은 특허받은 기능성 골프 장갑입니다. 강력한 그립력으로 비거리를 향상시켜 줍니다. 손등, 손바닥, 손가락 세 부위에 있는 조임 밴드가 힘을 빼고도 자연스럽게 골프채를 움켜쥘 수 있도록 돕는 원리입니다. 자체 시험을 통해 조임 밴드에서 발생한 그립력이 골프채의 미끄러짐을 방지해 비거리가 5% 늘어나는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손목을 감싸는 부위는 짧게 설계해 손목 부위 움직임이 자유롭습니다. 시계나 팔찌 등을 착용하고 있어도 편하게 스윙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손바닥 실리콘 디자인으로 접지력 극대화

손바닥 부위에 실리콘으로 빗금이 처져 있어 골프채가 손에서 이탈하지 않는다. /울프골프

바이트 골프장갑은 손에 힘이 빠져도 안정적으로 골프채를 쥐게 하는 미끄럼 방지용 골프 장갑입니다. 손바닥 부위에 실리콘으로 빗금이 처져 있어 골프채가 손에서 이탈하지 않습니다.

18~25호까지 크기가 세분돼 있어 내 손에 딱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습니다. 꽉 맞는 착용감에 집중해 설계됐지만, 소재는 신축성이 좋은 라이크라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손가락의 움직임은 자유롭죠. 장갑을 착용한 채로 스마트폰 조작도 가능합니다. 운동 중 급한 연락이 와도 장갑을 벗을 필요가 없습니다.

◇자외선 차단해 주는 오른손 토시

레온의 오른손 손등 토시. 자외선으로부터 오른손을 보호한다. /레온

레온의 오른손 손등 토시는 골프 장갑을 착용하는 왼손과 달리, 자외선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오른손등을 위해 개발된 제품입니다. 토시가 자외선을 차단하기 때문에 오랜 야외 활동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손등에 기미가 생길 걱정이 없죠.

오른손의 엄지, 검지, 소지에 끼워 착용하면 됩니다. 폴리에스터 혼방의 기능성 냉감 소재라 착용했을 때 시원함이 느껴집니다.

/에디터, 거북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