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은 당근과 함께" 영양 흡수 높이는 식재료 꿀조합 5

사진=서울신문 DB

#달걀+당근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체내 흡수율을 높이려면 지방과 함께 섭취해야 한다. 달걀에 든 지방은 베타카로틴의 흡수를 4.2배로 높여줘 특히 좋다.

사진=서울신문 DB

#올리브오일+양배추, 브로콜리

지중해 식단에 빠지지 않는 중요한 식재료가 바로 올리브 오일이다. 올리브 오일은 단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고 천연 항염증 성분으로 채워져있다. 올리브 오일을 양배추, 브로콜리 등 채소를 요리할 때 넣으면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K 등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높인다.

사진=서울신문 DB

#된장+곤약

된장에는 유산균이 풍부하지만 음식으로 유산균을 섭취할 경우, 위에서 유산균이 대부분 죽어버린다. 이때 곤약을 함께 먹으면 위에서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된장찌개를 끓일 때 곤약을 넣어보자.

사진=서울신문 DB

#아보카도+탄수화물

아보카도는 '숲속의 버터'로 불리는 건강한 지방의 대명사다. 식물성 불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은 아보카도는 탄수화물과 만났을 때 빛을 발한다. 아보카도 속 지방은 탄수화물의 분해, 흡수 속도를 늦추는 데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사진=서울신문 DB

#녹차+레몬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녹차에 비타민C를 넣으면 카테킨의 장내 흡수율이 5배 높아진다. 녹차를 마실 때 레몬 즙을 살짝 넣어 마셔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