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아파트' 일본곡 표절?…전 세계 돌풍에 '황당 논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세계를 강타한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가 표절 시비에 휘말렸습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아파트'가 일본 가수 사와이 미쿠가 2014년 11월 13일 발매한 '미안해, 착한 아이로 있을 수 없어'와 유사한 구간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특히나 표절을 구분하기 위해선 8마디 이상 악보가 똑같아야 하는데 '아파트'와 '미안해, 착한 아이로 있을 수 없어'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를 강타한 블랙핑크 로제의 ‘아파트’(APT.)가 표절 시비에 휘말렸습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아파트’가 일본 가수 사와이 미쿠가 2014년 11월 13일 발매한 ‘미안해, 착한 아이로 있을 수 없어’와 유사한 구간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아파트’의 “내가 널 원하듯 너도 날 원하지 않아?(Don't you want me like I want you, baby)” 부분과 ‘미안해, 착한 아이로 있을 수 없어’의 “뭔가를 하는 것도 아니고 갈 곳이 있는 것도 아니어서” 부분이 유사하다는 주장입니다.
하지만 이 구간은 오래전부터 수많은 곡에서 사용된 코드일 뿐 표절이라 보기 어렵다는 시각이 우세합니다.
또한 ‘아파트’가 1981년 발매된 토니 베이즐의 ‘헤이 미키’를 인터폴레이션한 노래인 만큼 표절이 어렵다는 반응도 나옵니다.
특히나 표절을 구분하기 위해선 8마디 이상 악보가 똑같아야 하는데 ‘아파트’와 ‘미안해, 착한 아이로 있을 수 없어’는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jzero@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운영위 소위서 '여당 배제' 상설특검 규칙 개정안 통과
- ″민간 트럭으로 북한군 최전선 수송 중″…젤렌스키 ″며칠 안 전장에″
- 이진호, 불법도박→차용 사기 의혹도…경찰 `조사 중`
- 한동훈 ″민주 입장 뭔가″ 이재명 ″참관단 파견 안 돼″
- '330g' 초미숙아, 3.64㎏로 5개월 만에 퇴원
- 로제 '아파트' 일본곡 표절?…전 세계 돌풍에 '황당 논란'
- 인사하는데 ″치노″...도대체, 왜 [짤e몽땅]
- 하룻밤에 90만원?…부산불꽃축제 '바가지 논란'
- 아파트가 유혹의 장소?…로제 노래 비판한 말레이시아
- 루이비통 리폼업자, 항소심도 졌다…″1,500만 원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