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탄도미사일 수 발 발사…엿새 만에 또 도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18일 이날 오전 6시 50분쯤 북한 평안남도 개천 일대에서 동북 방향으로 발사된 단거리 탄도미사일 수 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일본 NHK방송과 교도통신 또한 이날 오전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물체를 발사했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지난 12일 초대형 방사포를 발사한 지 엿새 만에 다시 탄도미사일을 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농축 우라늄 제조 시설 공개 후 탄도미사일 도발
합참 "추가 발사 대비 중"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했다. 지난 12일 이후 엿새 만에 재개된 탄도미사일 도발이다.
합동참모본부는 18일 이날 오전 6시 50분쯤 북한 평안남도 개천 일대에서 동북 방향으로 발사된 단거리 탄도미사일 수 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이에 현재 군은 미사일 기종과 비행거리 등 자세한 제원을 분석 중이다.
일본 NHK방송과 교도통신 또한 이날 오전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물체를 발사했다고 보도했다. 이들은 방위성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해당 물체가 자국의 배타적경제수역(EEZ) 바깥쪽 해상에 떨어진 것으로 추정했다.
북한은 지난 12일 초대형 방사포를 발사한 지 엿새 만에 다시 탄도미사일을 쏜 것이다. 또한 13일에는 관영매체 보도를 통해 핵탄두를 만드는 데 쓰이는 고농축 우라늄(HEU) 제조 시설을 공개하기도 했다.
합참은 "추가 발사에 대비해 감시와 경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미국·일본 측과 정보를 긴밀하게 공유하면서 만반의 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sstar120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르포] 日과거사·의료·R&D…尹 향한 '후배' 서울대생 쓴소리
- "우리 개는 안 물어요" 이제 그만…법제화에도 여전한 '목줄 실종'
- [인터뷰] 서울시의회 첫 여성 의장…최호정 "시민과 함께 더 좋은 미래로"
- [오늘의 날씨] 연휴 마지막날도 무더위…전국 소나기
- '혼밥족'도 환영…올해 추석은 '밥친구' 예능과 함께[TF추석기획]
- 야구·음악·서바이벌…예능 꽉 잡은 OTT로 '정주행' 시작[TF추석기획]
- 은행장 인사 레이스 개막…누가 남고, 누가 떠나나
- [2024 TMA] “어떻게 생겼어?” 이븐, 트로피 모양이 궁금해! (영상)
- 캐즘이라는데 '전기차 시대' 진짜 오나요?…관전 포인트 셋
- 한동훈 "국민들 의료 차질 불안감…지금은 해결할 시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