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월 단 두 달간만 열리는 해변, 그 특별한 문이 열렸습니다.
속초에서 북쪽으로 10분, 한적한 바닷가 마을에 위치한 아야진해변은 일반 해수욕장과는 다른 ‘한시적 개방’이라는 특별함으로 여름마다 여행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 어디에 있나요?
위치: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해변길 157
접근: 속초에서 7번 국도 따라 6km, 차량 또는 버스 이용 가능
주차: 유료 주차장(5,000원) 운영
부대시설: 샤워장(성인 5,000원, 아동 3,000원), 공용 화장실, 텐트 설치 자유
🚧 왜 ‘한시적 개방’인가요?
아야진해변은 군사적 요충지인 고성 지역에 위치해 있어, 연중 출입이 제한되는 곳입니다.하지만 여름 피서철(주로 7~8월)에 한해 군부대와 지자체 간 협의를 통해 임시로 일반 시민에게 개방됩니다.
이 덕분에:
✔️바다와 해변 환경이 철저히 관리된 청정 상태로 유지
✔️운영 기간 동안 안전요원과 질서 유지가 철저히 관리됨
✔️제한된 개방 덕분에 여행객에게 희귀성, 신비감 제공

🐚 어떤 매력이 있나요?
✔️안전한 수심: 해변에서 30m까지 수심이 1.5~2m 수준으로, 어린이 동반 가족도 안심하고 즐기기 좋아요.
✔️넓은 백사장 & 잔잔한 물결: 갯바위와 바위 군락이 방파제 역할을 해줘 물살이 세지 않고, 백사장이 넓고 쾌적합니다.
✔️갯바위 체험: 조개 줍기, 게 잡기 등 아이들과 자연체험 가능
✔️ 스노클링&낚시: 산호초와 해조류가 풍부해 스노클링도 인기, 낚시도 가능합니다.
✔️자연 속 캠핑: 별도 지정 없이 텐트 설치 가능, 해 뜨는 풍경이 절경입니다.
✔️ 비성수기엔 한적한 힐링 해변: 개방 시기가 짧아 여름을 제외하면 인파가 거의 없어 고요한 분위기 속 산책도 가능해요.
📌 함께 가면 좋은 주변 명소
설악산 국립공원
통일전망대
청간정, 화진포, 관동팔경 등 동해 대표 관광지와 인접

군사 보안구역에 위치한 ‘청정 아야진해변’은 개방되는 그 자체가 특별한 경험입니다.고요한 자연, 투명한 바다, 바위 해안과 함께하는 한여름의 한정판 여행지,올해도 그 문이 열렸습니다. 놓치기 전에 꼭 다녀오세요!
✧ 한적한 힐링 + 군사 협의 속 제한된 자유가 만들어낸 동해안의 특별한 쉼표, 아야진해변.단 두 달! 지금이 그때입니다.

Copyright © 여행의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