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데프콘이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해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19일 데프콘의 유튜브 채널 ‘데프콘 TV’에는 ‘모델 Y 주니퍼 출고 완료! 깡통 주니퍼의 충격적인 진실 | 모두 까기 모트라인 윤성로와 함께 하는 두근두근 레이싱’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데프콘은 테슬라의 중형 SUV 모델 Y를 출고했다며 “전기차 처음 입문했다. 기능을 아직 다 익히지도 못했다”라고 얘기했다. 또한 그는 사륜구동 듀얼모터 모델을 선택한 이유로 “겨울철엔 4륜 맹신자다. 전에 헛도는 경험을 해서 무조건 네발이다”라고 밝혔다.

데프콘이 구매한 테슬라 모델 Y의 외관 디자인은 전면부에 사이버트럭을 연상시키는 디자인과 측면부에 플러시 도어 핸들, 19~20인치 휠로 날렵한 비율을 선보인다. 후면부는 얇은 라이트바의 테일램프, 깔끔한 리어 범퍼로 완성됐다.

파워트레인은 RWD 기준 전기모터를 탑재해 최고출력 342마력 최대토크 42.8kg.m를 발휘한다. 차체크기는 전장 4,790mm, 전폭 1,980mm, 전고 1,625mm, 휠베이스 2,890mm다. 1회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400km다.
공개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프콘이형은 약간 구형 코란도 탈 거 같은 이미지인데 모델 Y 너무 스마트해요”, “아 저도 기다리는 중인데 빨리 할 걸 그랬네요”, “관심 많았던 차종. 재밌고 유익한 시승기 잘 보고 갑니다”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데프콘이 구매한 테슬라 모델 Y의 국내 판매 가격은 5,299만 원부터 시작한다.

Copyright © 오토버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