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 리뷰] '아시아 또 일 냈다'...이란, 웨일스에 2-0 극장승...16강 청신호

신인섭 기자 입력 2022. 11. 25. 21:03 수정 2022. 11. 25. 21: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란이 웨일스를 침몰시켰다.

이란은 25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B조 2차전에서 웨일스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이란은 1승 1패(승점 3)로 조 2위에, 웨일스는 1무 1패(승점 1)로 조 최하위에 위치하게 됐다.

웨일스는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이란이 웨일스를 침몰시켰다. 

이란은 25일 오후 7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B조 2차전에서 웨일스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이란은 1승 1패(승점 3)로 조 2위에, 웨일스는 1무 1패(승점 1)로 조 최하위에 위치하게 됐다.

이란은 4-4-2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타레미, 아즈문, 하지사피, 에자톨라히, 누롤라히, 골리자데, 모하마디, 호세이니,  푸랄리간지, 레자에이안, 호세이니가 출격했다. 

웨일스는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베일, 무어, 로버츠, 램지, 암파두, 윌손, 윌리엄스, 데이비스, 로든, 메팜, 헤네시가 선발 출전했다.

이란은 선 굵은 축구를 선보였다. 후방에서 한 번에 전방으로 공을 보내 득점을 노렸다. 전반 7분 아즈문이 아크 정면에서 슈팅을 날렸지만 힘이 실리지 않았다. 웨일스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12분 로버츠가 우측에서 올린 크로스를 문전에서 무어가 쇄도하며 밀어 넣었지만, 골키퍼가 막아냈다.

이란이 먼저 웃었다. 전반 15분 웨일스가 패스미스를 범하며 아즈문과 골리자데가 패스를 주고받은 뒤, 골리자데가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골리자데의 위치가 앞서 있어 오프사이드로 득점은 취소됐다. 이후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지만, 양 팀 모두 결정적인 기회를 잡지 못하며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이란이 땅을 쳤다. 후반 6분 아즈문이 뒷공간 역습으로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잡았다.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때렸지만 골포스트에 맞고 벗어났다. 곧바로 다시 공격 기회를 잡은 이란의 골리자데가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날렸지만 이것도 골포스트에 맞았다. 흐른 공을 아즈문이 재차 헤더 슈팅했지만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웨일스가 교체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로버츠와 윌슨을 빼고 존슨과 제임스를 투입하며 공격에 변화를 줬다. 이란은 안사리파드를 아즈문 대신 넣었다. 이란이 공세를 계속 펼쳤다. 전반 28분 에자톨라히가 페널티 박스 밖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가 손끝으로 쳐냈다.

웨일스도 기회를 잡았다. 후반 38분 데이비스가 페널티 박스 밖에서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가 쳐냈다. 이란이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후반 39분 타레미가 골키퍼와 일대일 기회를 잡았지만, 헤네시 골키퍼가 이를 저지했다. 주심은 경고를 선언했지만, 비디오 판독(VAR) 확인 결과 레드 카드를 선언했다. 결국 웨일스는 필드 플레이어 램지를 빼고 워드 골키퍼를 투입했다.

이란이 공격을 퍼부었다. 후반 44분 카리미의 슈팅은 골문 옆으로 향했다. 이란이 계속해서 두드린 끝에 선제골을 터트렸다. 후반 추가시간 8분 채슈미가 아크 정면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웨일스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란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웨일스가 모두 올라서자 역습 한 방을 노렸고, 경기 종료 직전 레자에이안이 쐐기골을 터트렸다. 결국 경기는 이란이 2-0으로 승리하며 종료됐다.

[경기결과]

이란(2) : 채슈미(후반 45+8분), 레자에이안(후반 45분+11분)

웨일스(0) : -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