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獨 브라부스와 협업 영상 공개…"진보된 드라이빙 경험"

조회 02025. 3. 12. 수정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최근 독일 럭셔리 모빌리티 브랜드 브라부스와 'Electrified, Hankook iON & BRABUS'를 주제로 한 브랜드 협업 필름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필름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 기술 발전에 대한 열정과 혁신 중심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는 양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고 한국타이어는 설명했다. 

영상에서는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를 장착한 '메르세데스-AMG EQS 53 브라부스'가 독일의 상징적인 서킷 메펜 레이스 트랙을 질주하며 진보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아이온 에보'는 트랙의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그립력과 컨트롤을 발휘하며 브라부스 차량의 폭발적인 주행을 안정적으로 뒷받침한다. 

이번 영상에 앞서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브라부스 오피셜 테크놀로지 파트너로서의 활약을 예고하는 10초 내외의 쇼츠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브라부스와의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독일 브라부스 본사에서 초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벤투스 에보'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또한 '2024 에센 모터쇼'에도 참가해 브라부스 고성능 튜닝 차량에 '벤투스 에보' 제품을 장착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지피코리아 경창환 기자 kikizenith@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