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에 자꾸 곰팡이? '이것'과는 절대 같이 두지 마세요!

양파는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필수적인 재료 중 하나입니다. 허나 양파를 오랫동안 보관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죠. 특히 곰팡이가 생기거나 싱싱함을 잃는 것을 막기 위해 알맞은 보관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양파를 1년 내내 곰팡이 없이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1.잘라서 밀봉하기

양파를 잘라서 보관할 때는 반드시 밀봉하여 보관해야 합니다.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면 양파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사용할 때까지 냉장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통째로 보관할땐,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양파는 습도와 온도가 높으면 쉽게 썩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는 습도가 높아 양파 보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주방 장식장이나 창고 등의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실온의 곳이 이상적입니다.

3.감자와 꼭 분리해서 보관하기

양파와 감자는 함께 보관하면 둘 다 쉽게 상하게 됩니다. 감자에서 나오는 가스가 양파를 빨리 상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양파와 감자는 따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통풍이 잘 되는 보관용기 사용하기

양파는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양파를 보관할 때는 통풍이 잘 되는 면봉이나 뉴스페이퍼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양파 주변의 습기를 피하고 곰팡이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5. 간격 둬서 보관하기

양파를 보관할 때는 각각의 양파가 서로 닿지 않도록 간격을 둬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하나의 양파에서 발생하는 습기가 다른 양파로 퍼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6. 곰팡이 난 양파는 솎아내기

양파를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정기적으로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어떤 양파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썩은 냄새가 난다면, 그 양파를 빠르게 제거하여 다른 양파들이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7. 가급적 통째로 보관하기

양파를 잘라서 사용하면 빠르게 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파는 통째로 사용하고, 잘라서 사용해야 할 경우에는 가능한 빠르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는 맛있는 음식을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재료입니다. 위의 방법을 활용하여 양파를 1년 내내 싱싱하게 보관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늘 신선한 양파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