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많은데 저렴해서 인기 폭발한 편의점 음식

점보 제품 10

인스타그램과 같은 사진 중심의 SNS, 틱톡이나 숏츠 등의 숏폼 동영상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평소에는 보지 못하는 신기한 음식을 공유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런 이들이 최근 많이 찾는 제품이 바로 ‘점보 사이즈’ 먹거리다. 혼자서는 다 먹을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한 사이즈를 가진 제품들을 최근 여러 유통사에서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지금부터는 최근 출시된 점보 사이즈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CU 짱구울트라야끼소바

편의점 CU는 대용량 제품 ‘짱구울트라야끼소바’를 출시했다. 기존 냉장밀키트 ‘짱구요끼소바’의 대용량 버전으로 4인분을 제공한다. 기호에 따라 보통맛, 매운맛 소스를 따로 먹을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띠부씰 10개를 동봉한 점도 특징이다. 용기에 면을 모두 넣은 후 뜨거운 물을 붓고, 뚜껑을 닫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7분 내외 조리하고 소스와 후레이크를 섞으면 완성된다. 가격은 11,900원이다.


하림 점보 용가리 치킨

하림은 스테디셀러 용가리 치킨 출시 25주년을 맞아 크기를 8배 키운 ‘점보 용가리 치킨’을 출시했다. 용가리 치킨은 국내산 닭고기를 공룡 모양으로 만들어 튀긴 치킨 너겟 제품이다. 하림은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 트렌드에 맞춰, 웬만한 접시보다 큰 점보 용가리 치킨을 선보였다. 중량은 170g으로, 크기가 커진 만큼 두께도 40% 늘어났다. 편의점 CU의 즉석조리 코너에서 판매 중이며, 가격은 3,000원이다.


파리바게뜨 1988 실키롱케익

파리바게뜨는 스테디셀러 ‘실키롤케익’의 기네스월드레코드 등재 4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 대비 2배가량 길어진 ‘1988 실키롱케익’을 한정 출시했다.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은 5년간 약 1,250만 개가 판매돼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월드레코드에 등재된 바 있다. 한정판 제품은 기존 실키롤케익 대비 두 배의 길이인 47cm의 크기로 제작됐다. 본 제품의 가격은 19,880원이다.


CU 우주먼지 팝콘대왕

편의점 CU는 초대형 팝콘 제품인 ‘우주먼지 팝콘대왕’을 출시했다. 공룡 캐릭터인 우주먼지와 협업한 제품으로, 용량은 500g에 달한다. 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귀여운 우주먼지 캐릭터가 패키지 전면에 그려진 봉지 형태의 스낵이다. 맛은 팝콘의 기본에 충실한 오리지널 소금맛으로, 짭조름하면서도 바삭함을 한껏 즐길 수 있다. 전국 CU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제품으로, 가격은 7,900원이다.


GS25 유어스 세숫대야 물냉면

GS25는 차별화 상품으로 기획한 ‘유어스 세숫대야 물냉면’을 출시했다. 본 제품은 GS25가 8인분 용량으로 기획한 초대형 물냉면이다. 150g 내외인 시중 냉면 중량의 8배 수준인 1.2kg 냉면 사리와 특제 냉면 육수, 냉면 소스, 건조야채, 냉면 식초 등을 스테인리스 용기에 담았다. 실제로 세숫대야 크기인 국산 스테인리스를 대용량 냉면과 함께 제공한다. GS25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판매가는 17,900원이다.


GS25 틈새비김면 미니점보

GS25는 4인분 용량의 신개념 점보라면 브랜드 ‘미니점보’를 새롭게 선보였다. 미니점보 라면 1탄은 ‘틈새비김면 미니점보’로, 기존에 출시됐던 틈새비김면을 4인분으로 재구성한 상품이다. 크기는 가로 약 30cm, 세로 약 25cm, 높이 약 6cm로, 무게는 475g 정도다. 8인분 점보라면과 비교했을 때는 최대 약 500g 가볍다. 기존 점보 사이즈의 가격은 16,800원보다 저렴한 9,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CU 슈퍼라지킹 비빔면

편의점 CU는 대용량 냉장조리면 ‘슈퍼라지킹 비빔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군만두, 반숙란, 청상추, 볶음김치 등 8가지의 토핑이 포함된 678g의 냉장조리면으로, 성인 2인이 함께 먹어도 충분한 양이다. 현재는 경상도, 전라도 남부 지방에서 시범 판매 중이며, 곧 전국으로 판매가 확대될 전망이다.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5천여 개가 모두 판매되는 성공을 거둔 덕분이다. 가격은 7,900원이다.


삼립 크림 아뜰리에 점보 사이즈

SPC삼립은 대표 헤리티지 제품 ‘정통 크림빵’에 소비자들이 선택한 크림 레시피를 반영한 점보 사이즈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제품은 버터맛 크림을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인 ‘정통 크림빵 꾸운버터’, 상큼한 베리를 넣어 새콤 달콤한 ‘정통 크림빵 그리운한떨기’다. 두 제품 모두 기존의 정통 크림빵보다 용량이 2배 큰 점보 사이즈에 크림 양을 늘리고, 촉촉한 빵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2,900원이다.


티젠 콤부차 피치 점보팩

티젠은 스틱 용량을 3배 늘린 ‘콤부차 피치 점보팩’을 출시했다. 피치 맛은 13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티젠 콤부차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인기 플레이버다. 이번에 선보인 점보팩은 기존 분말 스틱 대비 용량을 3배 늘려, 15g 스틱 하나만으로 콤부차 1리터를 타서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다. 본 제품은 당류 0g에 12종의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가 들어있다. 20개의 스틱이 든 패키지의 판매가는 26,900원이다.


GS25 거대해진 고오스 초코케익

SPC삼립은 빅사이즈 포켓몬 빵 ‘거대해진 고오스 초코케익’을 출시했다. 지난달 초 출시된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의 후속 제품이다. 일반 사이즈의 제품과 동일하게 초코빵으로 맛은 거의 동일하다. 기존 고오스 초코케익의 중량은 80g이며, 새로 출시된 거대해진 고오스 초코케익은 400g이다. 중량으로만 보면 기존보다 5배가 커진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편의점 판매가는 개당 7,90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