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면 사세요” ‘다이소' 가성비 주방 정리템 10 추천!
안녕하세요, 살림 사는 이야기를 나누는 '제인앳홈' 입니다.
주방의 다양한 그릇 & 용품들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 정리템은 필수! 정리템들도 은근히 가격대가 나가더라구요. 오늘은 다이소에서 구매해 잘 사용하고 있는 주방 정리용품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01. 다이소 스테인리스 그릇 정리대
스테인리스 소재로 되어 있어 튼튼하고, 물기가 닿아도 안심! 다이소 스테인리스 정리대예요.
가격은 3천 원. 꽂는 칸이 4개라서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좋아요. 저는 이곳에 자주 사용하는 쟁반과 도마를 수납하고 있어요.
스테인리스라서 그런지 꽤 큰 사이즈와 무거운 도마를 수납했음에도 구조가 매우 안정적이에요.
02. 다이소 접시 정리대
요 제품은 진짜 가성비 끝판왕이에요. 단돈 2천 원. 다른 브랜드에서 구매한 원목 접시 정리대 훨씬 비싼 것도 있는데 크게 기능적으로는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총 6개의 접시를 꽂을 수 있게 되어있고, 간격도 조금 있는 편이라 얇은 접시뿐 아니라 약간 오목하게 생긴 샐러드 볼도 수납할 수 있어요.
자주 사용하는 이쁜 그릇들을 주로 이곳에 넣어두고 있답니다. 접시끼리 부딪히지 않아서 접시도 보호하고, 넣고 빼기도 편리한 제품이에요.
03. 다이소 칸막이 정리대
요건 칸막이를 질러서 제품을 수납하는 용도로 나온 제품인데요, 저는 팬트리에서 수납 용도로도 쓰고 프라이팬 수납도 해요. 가격은 3천원.
푸드 팬트리에는 견과류나 과자 같은 걸 칸칸이 수납하고 있구요, 길이가 길기 때문에 프라이팬을 2-3개를 수납하기에도 딱이에요.
프라이팬을 눕혀서 보관하면 자리도 많이 차지하고, 위아래 프라이팬이 겹쳐지면서 코팅이 벗겨질 위험도 있는데, 이렇게 옆으로 보관하면 자리도 덜 차지하고 코팅 벗겨질 염려도 줄어서 일석이조예요.
주방 서랍에 이렇게 접시 정리대와 칸칸이 정리함으로 구분해 줬더니, 같은 공간에 훨씬 더 많은 제품을 수납하면서도 구획이 나눠져서 쓰기에도 편리해졌어요.
04. 다이소 플라스틱 수납함
주방의 다양한 양념들, 다들 어떻게 정리하시나요? 결혼하고 처음에는 양념통도 감성 넘치는 걸로 골라서 정리했거든요? 원목 뚜껑에 원목 받침대로 넘 이쁜 양념통...
근데 요리하면서 사용해 보니.. 매번 채워주기도 번거롭고 양념 종류도 많아지다 보니 양념통으로만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타협한 저의 양념 정리 박스랍니다 :)
다이소에서 구매한 적당한 높이와 사이즈의 플라스틱 수납함에, 아래에는 키친타월을 깔아줬구요 그 안에는 자주 사용하는 양념들을 보관해 줬어요.
가스레인지 옆에 위치해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하고, 수저 통과 커피, 견과류도 함께 보관하면서 정리가 한결 수월해졌어요.
05. 흡착식 다용도 걸이
주방 마감할 때 물기 쫙쫙 빼내려면 스퀴지 필수죠~ 그런데 스퀴지는 부피도 크고 모양도 애매해서 정리하기가 어렵더라구요
스퀴지랑 찰떡~ 정리템 '흡착식 다용도 걸이' 모양은 이렇게 U자로 생겼어요.
벽에 고정시키는 투명한 부분과 화이트 플라스틱 홀더 부분으로 나눠져 있어요. 한번 붙이면 끝이 아니라 떼서 원하는데 다시 부착할 수 있어서 더 좋아요.
깔끔하죠? 여기에 스퀴지를 걸면 딱! 맞아요
다용도 홀더라 꼭 스퀴지가 아니라 다른 것들도 정리하기 좋은 꿀템!
06. 봉걸레 고정 후크
주방 정리의 완성은 바닥 정리죠~ 요즘은 부직포 막대걸레로 슥슥 밀어주는데 요것도 쓰고 나면 둘데가 애매하더라구요
정답은 다이소에 있었습니다~
요건 스티커 형태로 벽에 붙이는 거고 막대 봉을 잡아줄 수 있게 롤링 형태로 되어있어요
꼈다 뺐다 잘 될까? 반신반의하면서 샀는데 엄청 스무스하게 잘 되더라구요!!
둥근 형태의 무엇이든 쉽게 걸어 정리하는 꿀템이에요
07. 틈새 세척에 좋은 OO
텀블러나 반찬통 패킹 부분 틈새를 세척하려고 세척솔을 찾아봤는데 브러시 양이 적더라구요. 그러다 주방 코너에서 OO 발견!
틈새 세척하기 딱일 것 같았어요. 가격도 놀라운 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