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넣으면 건조기 시간 확 줄어요!"...빨래 빨리 마르게 하는 초간단 비법

게티이미지뱅크

겨울엔 건조기 시간이 더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겨울 옷이 유독 두꺼워 마르는데 사간이 오래 걸리거나, 겨울철 기온이 낮아져 차가운 외부 공기가 건조기 내부로 들어가 열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또는 환기가 부족한 집이라면, 건조기 주변의 공기 순환이 부족해 건조기에서 배출된 수증기가 한 자리에 머무르게 되면서 상대 습도가 오히려 높아져 건조기의 시간이 증가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추운날 더 이상 환기도 하기도 싫고, 건조기가 있는 베란다에 보일러를 틀 수도 없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건조기 시간을 줄여보자.

건조기 시간 단축의 비밀은 '마른 수건'

게티이미지뱅크

건조기 시간을 단축하는 비법은 간단하다. 바로 마른 수건을 빨래감과 함께 넣고, 건조기를 작동시키는 것이다. 수건은 물을 빠르게 흡수하는 특성이 있어, 건조기에 마른 수건을 넣게되면 옷에서 나온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여 전체적인 건조 시간을 줄여준다. 다른 옷의 수분을 흡수한 수건 덕분에, 건조기의 습도 센서가 빠르게 낮은 습도를 감지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수건은 옷과 옷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공기 순환을 도와주고, 건조기의 열을 옷에 더 빨리 전달되도록 해준다. 마른 수건을 넣는 방법도 어렵지 않다. 먼저 마른 수건을 반으로 접어준 뒤 돌돌 말아 준비한다. 이를 머리끈이나, 천으로 된 끈으로 묶어 고정해준다. 마치 양모볼을 넣어주는 것 처럼 돌돌만 수건 2~3개를 넣어주는 것이다.

이 때 사용하는 수건은 너무 큰 사이즈보단 중간 사이즈의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너무 큰 수건은 빨랫감의 부피를 과도하게 늘려 오히려 건조에 방해가 될 수 있다. 실크, 울, 캐시미어 같은 소재를 건조 할 땐 수건의 마찰에 약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도 건조기 시간이 계속해서 늘어나는 것을 경험했다면, 건조기 내부에 있는 필터망이 먼지로 가득한건 아닌지 확인하는게 좋다. 열교환기에도 먼지가 쌓이니 주기적으로 확인해 먼지를 제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