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된장과 보리밥으로 건강한 밥상, 시골야채된장

[리뷰타임스=윤지상(수시로) 기자] 강남 한복판 작은 골목에 있는 노포. 시골야채된장이라는 간판으로 주변 직장인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여기 된장찌개는 평범해 보이지만 아주 특별하다. 된장 자체도 맛이 있고 정말 시골 할머니가 끓여주는 그런 된장찌개 느낌이 난다.

강남 직장인의 맛집 시골야채된장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감자 덩어리가 들어간 된장찌개가 익숙할 텐데 바로 그런 된장찌개가 나온다. 거기에 밥은 보리밥이다. 주문하면 양푼에 채소가 담겨 나오는데, 거기에 보리밥을 올리고 이런저런 반찬도 좀 더 넣고 돌솥에서 보글보글 끓고 있는 된장찌개를 넣고 고추장 살짝 넣어 참기름 두른 후 비벼 먹으면 끝장이다.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된장야채비빔이 이렇게 탄생한다. 혼자 가면 조금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최소 2인은 맞춰 가는 게 좋다. 혼자 가면 계란찜을 안 주신다. ㅜ.ㅜ 특히 직장인 점심시간에 맞춰가면 자리도 없고 혼밥은 안될 가능성도 있다. 여기 된장은 잘 발효된 덕분에 특별한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맹물로 끓인다고 한다. 그래서 된장찌개임에도 불구하고 터프한 맛이 덜하고 깔끔하다. 스님도 드실 수 있을 정도로 자연의 맛을 살렸다.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시골야채된장

특히, 뜨거운 뚝배기에 된장찌개가 팔팔 끓어 나와 다 먹을 때까지도 온기가 유지되는 것도 좋다. 개인적으로는 함께 들어가 있는 감자가 신의 한 수인 듯하다. 제육볶음, 목살김치찌개같은 안주류도 유명하고 저녁에는 소주 한잔하는 직장인들로 붐빈다.

<식당정보>
상호 : 시골야채된장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69길 11 삼미빌딩 1층
추천 : 시골야채된장비빔밥 (1만원)

<susiro@gmail.com>
<저작권자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리뷰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